▲ 피그먼트 '40 원더스' 이미지 (사진 제공: 위메이드)
▲ 피그먼트 '40 원더스' 이미지 (사진 제공: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7일(월), 블록체인 인프라·서비스 기업 피그먼트와 퀀트 헤지펀드 알고리스 캐피탈과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40 원더스’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피그먼트는 고유번호 14번을, 알고리스 캐피탈은 고유번호 39번을 선택했다. 

알고리스 캐피탈은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전통 금융시장부터 가상화폐 같은 대체자산까지 다양한 자산을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세계 굴지의 운용사다. 특히 이번 노드 파트너 합류와 함께, 위믹스3.0 벨리데이터로 합류함에 따라 노드 스테이킹을 위해 위믹스 150만개를 재단에 투자했다.

▲ 알고리스 캐피탈 '40 원더스' 이미지 (사진 제공: 위메이드)
▲ 알고리스 캐피탈 '40 원더스' 이미지 (사진 제공: 위메이드)

피그먼트는 이용자 친화적인 웹3 환경 구축이라는 비전과 목표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용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특히 이들이 운영하는 플랫폼 ‘데이터허브’는 개발자와 블록체인 관계자들이 웹3 프로젝트를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서비스다.

위메이드는 이번 두 파트너의 합류를 통해 ▲블록체인 분석기술 제공, ▲위믹스의 디파이 설계 등 메인넷의 에코시스템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위믹스3.0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