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PC 하드웨어 제품들은 각각 브랜드마다 주력으로 삼는 제품군이 따로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흐름과 달리 하나의 제품에 집중하기보다는 브랜드 특유의 개성을 살리며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을 선보이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파워 서플라이’로 가장 잘 알려진 한미 마이크로닉스는 올해로 20년을 맞이한 PC하드웨어 업체다. 특히 최근에는 파워 서플라이뿐만 아니라 PC 케이스, 신규 론칭 브랜드 ‘컬러풀’ 메인보드와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채굴 관련 하드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조 및 개발 유통하고 있다.

20년간 국내 PC 시장을 이끌어 왔던 한미 마이크로닉스는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토대로 올해도 최상의 제품들을 선보있다. 이뿐만 아니라 ‘컴퓨텍스 2017’, ‘홍콩 글로벌소시스 전자전’에 참여하며 국내 PC 시장은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지의 해외 수출 시장 공략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1b2f9d9ccfa4e408e91d0a14f89cb259.jpg


6ae16c76f4fc6799174ac07cc9104b3c.jpg



Q. 한미 마이크로닉스의 제품군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아무래도 한미 마이크로닉스가 현재 파워서플라이 점유 1위다보니 파워 쪽에 관심이 많으실 듯 합니다. 베스트셀러 모델인 ‘클래식II’ 시리즈의 경우 뛰어난 상품성으로 꾸준히 인기 1위를 달리고 있는 제품으로 최근 보증 기간을 2배로 확대, 무상 6년의 보증 기간으로 동급 제품 최장의 무상 기간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PC방과 같은 대규모 환경에서 이점이 더욱 큰 제품으로 대기전력을 0W로 절감하는 ‘제로와트’ 특허 기술의 ‘제로파워’, ‘제로플러스’ 제품도 주목할 만 합니다. 의미 없이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여 연간 수십 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1월에 선보일 ‘MANIC 게이밍 키보드’ 제품은 최신의 카일 박스 백축을 적용한 제품으로 우수한 타건감에 경쾌한 타건음으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만한 모델입니다.


Q. 최근의 사업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작년부터 해외 수출 시장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을 소홀히 할 생각은 조금도 없습니다만, 국내 내수 시장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저희가 개발하고 제조한 제품을 해외 시장에도 수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 중입니다. 

해외 사업 전담 부서 편성, 해외 유력 전시회 참가 등, 내년에도 수출 시장 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입니다.

IMG_2790.jpg


f12592ecc807e6fb672532cfbceac9f2.jpg


51489cdb2b90000338342ca575b97264.jpg



Q. 회사 운영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시는 부분은?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소비자 만족입니다. 제품의 우수한 품질은 물론, 철저한 사후 서비스, 기업 이미지 제고를 통한 소비자 만족도까지, 모두 저희가 양보하지 않으려는 부분입니다. 

또한, 직접 제품 개발을 통해 단순히 제품만 유통하는 업체들과의 차별성 또한 지속적으로 이뤄나갈 생각입니다.

저희가 연말 정도에 선보일 ‘G-시리즈’ 파워서플라이는 저희가 플랫폼 설계부터 개발하여 다양한 아이디어까지 접목한 순수 마이크로닉스 제품으로 각종 특허 기술, 우수한 상품성으로 국내 기술의 우수함을 국내외에 알릴 계획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도 많은 콜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Q. 한미 마이크로닉스만의 강점이 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저희는 직접 제품 개발을 통해 단순히 수입 유통에 치중되어 있는 국내 PC 시장에서 저희만의 특장점 강화, 타업체와의 차별을 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개발 부서, 중국 현지 공장, 글로벌 기술 파트너 등, 제품 개발을 위한 인프라가 확보되어 있고 계속 확충해나가고 있습니다. 

직접 개발을 하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수 있는 것도 커다란 장점입니다. 단순 유통 업체가 아닌 제품 개발, 제조사로써의 강한 면모를 지속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PC방은 국내 PC 역사로써, 오랜 기간 국내 PC 시장과 문화를 이끌어 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습니다. 그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도 항상 PC방과 PC방 업주분들을 위한 환경과 제품 개발을 고려 중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뛰어난 상품성과 철저한 사후지원으로 보답을 약속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우철과장님.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