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게임대회의 시즌이 돌아왔다. ‘제7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가 코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대회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업주와 나누기 위해 워크샵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PC방 커뮤니티 ‘아이닉스’가 후원하는 ‘제7회 대통령배 KeG 아이닉스와 상생으로 가는 전국 PC방 게임 대회 워크숍’은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1박 2일에 거쳐 포천 소재의 ‘포천구들찜가마’에서 개최된다.


아이닉스 관계자는 “현재 PC방이 지난 5년 동안 사업체수가 32.5% 감소하는 등 높은 폐업률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이번 워크샵을 통해 게임대회 개최는 물론, 서로의 어려움을 격려하고 또 이를 대비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자 한다.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언급했다.


이번 워크샵은 게임대회에 대한 내용을 포함해, 업주를 위한 ‘힐링’의 목적으로 진행된다. 업주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 어울려 참석할 수 있으며, 워크샵이 진행되는 곳 외에 찜질방과 같은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참석 조건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 워크샵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PC방이 ‘상생’이라는 이름하에 함께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통해 추후 e스포츠에서 PC방이 주요한 역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PC방의 이미지 탈피와 어려운 영업 환경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의사를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7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의 공식 홈페이지(game.awd.kr) 혹은 아이닉스(longhair@inyx.co.kr, cafe.naver.com/inyx)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KakaoTalk_20150310_194946489.pn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