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6.jpg
▲ '와우' 신규 업데이트 '복수의 파도' 2부 모습
(사진 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가 24일(목), 자사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이하,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에 신규 공격대를 포함한 콘텐츠를 담은 대규모 업데이트 ‘복수의 파도’ 2부를 적용했다.

이번 ‘복수의 파도’ 2부에서는 양 진영의 대립을 서로 다른 시점으로 보여주는 ‘다자알로 전투’ 공격대가 개방되며, 새로운 변수가 더해진 신화 쐐기돌 던전, 신규 보상이 추가된 PvP 시즌, 아제라이트 방어구 개편 등이 이루어졌다.

먼저 ‘다자알로 전투’는 이번 확장팩 두번째 공격대로, 잔달라 트롤의 수도 ‘줄다자르’를 무대로 한다. 공격대에서 유저들은 호드와 얼라이언스로 나뉘어, 서로 다른 시점의 전투를 경험하게 된다. 여기에 진영 수장에 해당하는 땜장이왕 ‘멕카토크’와 왕 ‘라스타칸’도 전선에 뛰어들어, 유저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된다.

cooladslpnn_008.jpg
▲ '와우' 신규 업데이트 '복수의 파도' 2부 모습
(사진 제공: 블리자드)

신화 쐐기돌 던전에서는 새로운 변수인 ‘수확’이 더해진다. ‘수확’은 죽음의 로아 브원삼디를 테마로 한 변수로, 10단 이후 신화 쐐기돌 던전에 적용된다. 변수가 적용되면 던전에서 적을 죽여도 영혼으로 남게 되고, 나중에 유저들이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전부 부활한다. 무더기로 몰려오는 적을 막아야 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난관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PvP 시즌 2가 적용되면서 이에 걸맞은 새로운 장비들도 다수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접두사로 ‘사악한’이 붙은 검투사 장비들이 제공되며, 특정 평점에 도달하면 새로운 전용 탈것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제라이트 방어구에 5번째 고리가 추가되어, 보다 강력한 아제라이트 특성을 해금 가능하다.

‘복수의 파도’ 2부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