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 듀오백 자세알고의 이미지.jpg
▲ 듀오백 '자세알고' 이미지

듀오백은 '스마트 홈&리빙 테크 페어'에서 신제품 '듀오백 자세알고(이하 자세알고)'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세알고’는 의자 좌판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앉은 자세를 측정, 분석한 뒤 앱에서 실시간 자세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 스마트체어다.

듀오백은 사용자가 올바른 착석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알고리즘 분석전문기업인 알고리고, 서울대 휴먼인터페이스 시스템 연구실과 5년간 공동개발해 제작했으며, 아동용부터 학생용, 사무용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라인업이 준비돼 있다.

특히 기존 듀오백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도 좌판만 교체하면 '자세알고'의 스마트체어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듀오백은 향후 인간공학을 기반으로 한 듀오백만의 노하우에  IoT, 센서기술,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듀오백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자세알고’의 전 라인업이 앱 서비스 시연과 체험 위주로 부스를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된다"며 "소비자에게 듀오백의 스마트 체어 기술력과 노하우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 홈&리빙 테크 페어'는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