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업종에서 '감성'의 중요성을 설파하던 것도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 이용객들의 감성적 만족감을 충족시켜주는 것은 어떤 특별한 전략이 아니라 기본적인 소양처럼 여겨지는 시대가 아닐까 싶다.

최근 오픈하거나 리모델링을 진행하는 PC방 중에서도 감성적 분위기를 잡으려는 시도가 엿보인다. 높은 사양으로 쾌적한 게이밍 환경에 투자하더라도 매장의 첫인상이나 분위기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 효과는 반감되기 쉬운 법. 이에 업그레이드와 함께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위한 인테리어 개선까지 한꺼번에 행하는 매장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지난 12월, 부산 수영역 교차로 인근에 위치한 '리벨(REVEL) PC카페 수영점'을 찾았다. 새 단장을 마친지 갓 일주일이 넘은 따끈따끈한 매장이다.

1.JPG

▲ 수영팔도시장으로 들어가는 길목에서 리벨 PC카페를 찾을 수 있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리모델링을 마친 지 얼마 안 되는 듯한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벽부터 시작해 각종 가구들과 파티션까지 반짝반짝 광이 날 것만 같은 느낌이랄까. 그 사이로 여러 개의 개업 축하 화분들이 더해져 갓 오픈한 매장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를 더해주고 있었다.

2.JPG

▲ 저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리벨 PC카페 수영점은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정갈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지향했다. 자리에 편안하게 앉아 점잖게 여가를 즐기는 모습이 저절로 연상되는 분위기라고 할까. 금요일 점심을 앞둔 시간대여서 매장이 다소 한적했기에 차분한 느낌이 더했는지도 모르겠다.

3.JPG

▲ 전체적으로 블랙과 브라운 색감이 느껴지는 정갈한 분위기


4.jpg

▲ 안내판과 먹거리 메뉴판도 분위기에 녹아드는 느낌



사장님의 안내로 매장 안쪽, 화려한 외관의 수냉식 PC가 위치한 곳을 먼저 둘러보았다. 요즘 새로 오픈하거나 재단장하는 PC방들 사이에서 수냉식 PC는 꽤 핫한 아이템. 리벨 PC카페 수영점 역시 리모델링 과정에서 수냉식 PC 기반의 프리미엄 좌석을 갖춰놓았다.

5.JPG

▲ 수냉식 PC가 설치된 좌석 위쪽에 ‘익스트림 프리미엄 존’이라고 표기돼 있었다.


6.JPG

▲ 방문 당시 가동 중이었던 수냉식 PC 두 대



익스트림 프리미엄 존의 수냉식 PC의 사양은 i7-8700K, GTX1080, 16GB RAM으로 맞춰져 있다. 이밖에 34인치 크기의 LG 울트라와이드 커브드 모니터를 배치해 몰입도를 높였다. 모니터 해상도는 2560 x 1080, 주사율은 144hz로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환경을 고려한 듯한 세팅이다. 마침 가동 중이었던 두 개 좌석의 이용객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하고 있었다.

7.JPG

▲ 익스트림 프리미엄 존의 좌석은 이런 구조


8-1.JPG

▲ 매장 전체가 루티스(LUTIS)의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한다.


8-2.JPG

▲ 익스트림 존 포함 15개 좌석에만 비치돼 있는 로켓 오울아이 마우스



익스트림 존 외의 좌석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눠진다. 일명 ‘벤큐 존’이라 불리는 곳의 좌석들은 i5-8400, GTX1080, 16GB RAM 사양으로 맞춰져 있으며, 이름에 맞게 벤큐 30인치 모니터를 사용한다. 그 외 좌석들은 i5-8400, GTX1060, 16GB RAM 사양에 유디아(UDEA) 30인치 모니터가 배치돼 있었다.

9.JPG



10.JPG



깔끔하게 정돈된 매장에 더해, 리벨 PC카페 수영점의 독특한 서비스가 있다. 바로 수제 제육덮밥이다.

리벨 PC카페 수영점의 사장님은 매주 직접 시장을 방문해 식재료를 구매하고 제육볶음을 조리한다. 만들어진 제육볶음은 1인분씩 나누어 냉동 보관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즉각 해동해서 서비스 된다. 

제육볶음의 보관 방식을 살펴볼 겸 들어간 주방에서는 그밖에 PC방에서 접할 수 있는 익숙한 먹거리와 음료 등이 모두 정갈하게 보관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11.JPG

▲ 제육볶음은 이렇게 사장님이 직접 조리한 다음


12.JPG

▲ 매장 주방에 1인분씩 나눠서 보관해둔다.


13.jpg

▲ 그 외에도 전체적으로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는 주방 모습


리벨 PC카페 수영점 사장님은 현재 수영교차로 지점과 사직동 지점, 두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두 개 매장이 비슷한 시기에 함께 리모델링을 진행했다고 한다. 양쪽 매장의 전체 좌석 수에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하드웨어 사양 및 전체 콘셉트는 모두 동일하게 세팅했다.

매장 입구에는 GTX1080 그래픽 카드의 박스를 비치해 고사양의 하드웨어를 갖췄다는 인상을 느낄 수 있었다.

또, 게임 플레이 중 먹거리를 주문했을 때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모니터 위쪽에 쟁반째 올려놓을 수 있는 트레이를 배치했으며, 두 개로 나눠진 흡연실 역시 편안한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게임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선호하는 이용객이라면 부산 리벨 PC카페가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14.JPG

▲ 음식/음료를 쟁반째 올려놓을 수 있도록 좌석 위쪽에 트레이를 배치했다.


15.JPG



16.JPG



17-vert.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