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팀플랫폼 기반의 게임들을 PC방에서 하는 이용자가 많아졌다. 그동안 활용도가 낮았던 스팀 기반의 게임을 이제는 따로 실행할 수 있도록 마련한 매장도 쉽게 찾을 수 있다. PC방에서도 최근 관심이 높아진 만큼 스팀 게임을 찾는 이용자의 수 역시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국내 개발사인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큰 인기를 얻으며, 이를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도 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스팀 계정이 필요하며, 디지털 게임 구매가 필요하다. 기존의 회원가입과 로그인만으로 게임을 즐겨온 온라인 게임과는 다르다. 

지금까지 스팀 관련 게임에 대해선 라이센스나 서버 문제로 꺼려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PC방에서는 좌석을 따로 마련해 이용자들이 스틈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회원 가입부터 게임 실행까지 업주가 그 방법을 알려주는 매장도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기존의 ‘테라’를 개발한 블루홀의 게임인 만큼 국내 PC방에서도 큰 문제 없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개발사가 국내에 있는 한국 기업인 만큼 PC방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원활하게 서로 협의할 수 있으며, 또 그 방법이나 채널이 다양하다. 

배틀그라운드.jpg


실제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PC방을 직접 찾아 가보면, 일부 특정 좌석, 프리미엄 좌석을 마련한 경우가 많다. 게임 실행에 어느정도의 PC사양이 요구된다는 뜻이다. 

실제 스팀 좌석을 운영하는 매장의 경우 'GTX 1080'과 ' I7-770K'등 최상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의 실행 자체는 높은 사양이 필요하진 않지만, 매끄러운 플레이를 위해서는 보다 좋은 스펙의 PC가 필요하다.

'배틀그라운드'는 인기게임인만큼 게임 스트리밍이나 방송을 하는 이용자들도 있다. 그럴 경우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프로세서가 필수다.
4814592_1.jpg

인텔의 i7-7700의 기본 클럭은 3.6Ghz이며, 7700K는 무려 4.2Ghz에 달하는 기본 클럭을 자랑한다. 그만큼 게임 성능에서는 최고의 프로세서라고 할 수 있다.


이뿐만 i7-7700K는 특유의 안정성이 장점이다. 나온 지 몇 년 된 온라인 게임이나, 최근에 출시된 신작게임들 모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뿐만 아니라 최신 게임들을 최고의 성능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인텔I7-7700K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강력한 게임 성능, 호환성, 안정성,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두 갖춘 i7-7700K는 PC방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프로세서다. 

배틀그라운드2.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