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6.jpg
▲ '피카페이' 서비스 이미지 (사진 제공: 미디어웹)

미디어웹이 6일(수), 자사 PC방 모바일 간편결제 ‘피카페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피카페이’는 전국 5,500여개 피카 가맹 PC방에서 현금, 카드 없이 모바일 앱으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신용카드나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원하는 금액을 충전한 뒤 비밀번호나 스마트폰 지문인식 기능만으로 PC방 요금이나 먹거리 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PC방 카운터나 선불기기로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줄일 수 있다.

이번 피카페이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오는 5월 말까지 PG수수료 전액을 지원하며, 이후에도 1.5%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로써 신용카드를 포함한 높은 결제 수수료에 부담을 느껴왔던 PC방 사장님 운영 부담을 기존보다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피카플레이 설치 후, 피카페이 이용 동의를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PC방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피카페이 천원을 즉시 지급하며, 이후 로그인이나 친구 초대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응모권을 제공한다. 응모권을 이용해 게이밍 PC, 피규어 등 푸짐한 경품 추첨에 도전할 수 있다.

미디어웹 권영일 이사는 “고객은 자리에서 모든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혁신적인 편리함을, 점주는 결제수단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무인 결제로 인건비 부담까지 줄일 수 있다”며, “피카페이를 통해 PC방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성뿐만 아니라 점주 매장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카플레이 앱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