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Coit)은 글로벌 메모리 전문기업인 ADATA가 선보여 세계적인 인기를 끈 2.5형 규격 SSD 제품군인 SU655 시리즈를 국내에 단독 공급,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드디스크 연결 규격으로 범용성 측면에서 표준의 위치를 점유하고 있는 SATA 규격 스토리지는 개인은 물론 기업시장에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비 용량으로 시장 규모가 제일 크다. 특히 최신 플랫폼이 아닌, 구형 시스템에서도 가장 손쉽게 시스템 성능을 높여주는 요소로 SATA 규격 스토리지는 여전히 PC시장에서 높은 위상을 점하고 있다.


ADATA SU655 시리즈는 바로 이 SATA 규격 스토리지 시장에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ADATA는 본 라인업과 더불어 뛰어난 제품 설계 역량으로 독일 iF 디자인상, 레드닷(Reddot) 상, CES 베스트 혁신상, 일본 Good Design Award 상, 컴퓨텍스 베스트 제품 상 등을 대거 수상, 세계적으로 제품 디자인 역량을 공인받았다.


이처럼 세계에서 인정받은 ADATA SU655 시리즈가, 코잇을 통해 120GB/240GB/480GB 3종 모두 국내에 단독 출시된다.


ADATA SU655 시리즈 3D NAND 플래시 모듈과 인텔리전스 타입 SLC 캐싱 알고리즘을 접목시켜,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최대 520MB/s와 450MB/s까지 달성해냈다. 여기에 더해 오류 수정 코드(ECC) 기술을 채택해 오류를 감지하고 수정해 SSD 수명 연장까지 지향했다. ADATA 측은 평균 고장 간격(MTBF)을 최대 200만 시간이라고 발표해, 기존 2D NAND 시절 제품보다 25% 향상되었음을 밝히기도 했다.


사용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혜택들도 구매 포인트다. 운영체제를 포함해 기존 스토리지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해주는 마이그레이션 유틸리티를 ADATA에서 제작해 자사 제품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7mm에 불과한 두께로 인해 표준규격인 9.5mm 드라이브 베이로 인한 유격을 방지하는 2.5mm 스페이서가 번들로 제공되어 데스크톱은 물론 노트북 저장공간 업그레이드에도 유리하다.


SSD_3.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