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에서 지난 12월 청주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를 통해 정보 소외 계층 아동에게 자사의 미니 PC ZBOX를 설치 및 기증하는 자사의 사회 환원 프로젝트 ‘Z-Road’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년째 진행되고 있는 조텍의 Z-Road 프로젝트는 네트워크의 발달에 따라 많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에도 불구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지 못하는 ‘정보 소외 계층’ 아동에게 매월 4대의 미니 PC ZBOX 및 시스템을 증정하여 더욱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조텍의 사회 환원 프로그램이다.

12월에는 2자녀를 홀로 키우는 한부모 아동의 가정집과 한빛 교실 지역 아동 센터, 청북 지역 아동센터까지 총 3군데를 직접 방문, 1대는 위탁 설치를 맡겨 총 4대의 ZBOX를 증정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후화된 컴퓨터는 과제 수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신규 ZBOX를 통해 계속해서 아동들의 숙제를 책임질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기부 활동에 증정된 조텍의 미니 PC는 5분 만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 무소음 미니 PC ‘조텍 ZBOX CI327 Win 10’이다. 손바닥만한 크기에 적은 소비 전력, 그리고 운영체제까지 미리 설치되어 있어 경제성과 공간성, 편의성이 뛰어난 미니 PC이다.

12월 조텍의 Z-Road를 함께 동행한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6기의 정희수 학생은 “제품을 기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설치부터 완성까지 해주며 아이들이 기뻐할 모습을 생각하니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며 “PC라는 작은 소통 매체가 아동들의 성장에 단단한 발판이 되길 기대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텍코리아에서는 자사의 지역 정보 소외 계층에게 IT로 도움을 주는 Z-Road 프로젝트에 함께할 주변기기 업체 혹은 모니터 업체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ZOTAC_ZROAD_DEC_1.jpg


ZOTAC_ZROAD_DEC_2.jpg


ZOTAC_ZROAD_DEC_3.jpg


ZOTAC_ZROAD_DEC_4.jpg


ZOTAC_ZROAD_DEC_5.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