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궁극의 스타워즈 팬을 위한 두 가지 종류의 콜렉터스 에디션(collector’s edition) 엔비디아 타이탄 Xp(NVIDIA TITAN Xp) GPU를 출시했다. 각각 ‘제다이 기사단(Jedi Order™)’ 및 ‘은하 제국(Galactic Empire™)’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엔비디아 타이탄 Xp는 스타워즈 세계관의 모습과 느낌을 그대로 반영해 제작됐다.

새로운 스타워즈 콜렉터스 에디션 GPU는 포스를 양분하고 있는 라이트 사이드와 다크 사이드를 표현한 오마주 제품으로, 루크 스카이워커의 라이트세이버 손잡이와 데스 스타의 라이트 패널 문양 등 스타워즈 세계관을 반영해 제작됐다.
 
제다이 기사단 GPU는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커버에 염수를 뿌린 부식 효과로 반란 연합이 사용해 마모되고 전투로 손상된 것처럼 마감했다.
 
반대로, 은하 제국 GPU는 자원이 풍부한 제국의 고급스럽고 질서정연한 특징을 본따 간결한 라인을 중심으로 마감을 처리했다.
 
두 제품 모두 내부의 모습과 조명이 드러나는 부분을 여러 군데 배치해 양 진영의 라이트세이버를 연상시키는 녹색과 붉은색이 화려하게 빛을 발한다. 두 버전 모두 제품 완성도를 위해 마감 처리에만 1년의 시간을 할애했다.
 
제품 패키지 박스도 포스의 라이트 사이드와 다크 사이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제작돼 제다이 기사단 에디션은 하얀색, 은하 제국 에디션은 검은색이 기본 색상으로 적용되어 있다.


제다이 기사단과 은하 제국 타이탄 Xp GPU 모두 엔비디아 파스칼(Pascal) 기반 GP102 GPU를 사용하며, 1.6GHz의 CUDA 코어 3,840개와 11.4Gbps(초당 기가비트) 속도의 12GB GDDR5X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다.
 
12테라플롭(TFLOP)의 놀라운 프로세싱 파워로 스타워즈 팬들에게 최신 게임 타이틀을 가장 정교한 품질을 갖는 최고 해상도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두 가지 에디션 모두 가격은 1,200달러이며 양 진영의 휘장이 새겨진 수집가용 전기 주조식(electroformed)메탈 배지가 포함되어 있다.

[사진자료] 엔비디아 스타워즈 콜렉터스 에디션 타이탄 Xp GPU.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