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는 세계 최초로 ‘지포스(GeForce)® GTX 1080 Ti’로 전 좌석을 업그레이드한 PC방이 국내에서 탄생했다고 밝혔다.

76석 규모의 전 좌석을 업그레이드해 전 세계 최초 전 좌석 지포스 GTX 1080 Ti 탑재 PC방이 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엄지 PC방’이다. 엄지 PC방은 기존에도 플래티넘 레벨의 엔비디아 인증 PC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상위급 플래티넘 인증 PC방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사진자료]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 (1).jpg

<전 좌석을 지포스 GTX 1080 Ti로 업그레이드한 일산 엄지PC방은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

최상위 등급에 해당하는 별 3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포스 GTX 1080 Ti 는 올해 3월에 출시된 최신 그래픽카드로, 3,584 개의 엔비디아® CUDA® 코어 및 11Gbps로 구동되는 11GB의 프레임 버퍼를 탑재했다. 또한 지포스 GTX 1080 대비 최대 35%, GTX 1070 대비 최대 78%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게이밍을 위한 최상의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자료]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 (2).jpg

<지포스 GTX 1080 Ti 기반 하이엔드 게이밍 PC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게이머들의 모습>


엔비디아는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PC방을 대상으로 전체 PC 및 월 평균 방문자 수 등 내부 심사를 거쳐 공식인증 PC방을 선정하고 있다. rGTX 1070이 7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1개 등급의 ‘실버(Silver)’ 인증 rGTX 1080 40대와 GTX 1070이 3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2개 등급의 ‘골드(Gold)’ 인증 rGTX 1080 및 GTX 1080 Ti를 70대 이상 도입한 PC방에 별 3개의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이 각각 부여된다.
 
2014년 12월 말부터 운영된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은 PC방을 찾는 게이머에게는 차별화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고, PC방 업주들에게는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PC 시스템을 강조하는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신 GPU 교육 및 파트너사 이벤트 초청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엔비디아에서 진행하는 아마추어 게임 토너먼트 개최 대상에 포함하는 등 PC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엔비디아 인증 PC방은 전국 40곳으로 늘어났다. 이 중 올해 처음 도입된 엔비디아 ‘플래티넘’ 인증 PC방은 3곳으로, 전 좌석 지포스 GTX 1080 Ti 를 설치한 일산 엄지 PC방, 그리고 최신 사양의 VR PC방을 표방하는 ‘주원 브리즈(VRIZ) PC방’ 종로점 및 수원점이다.
 
최근에는 서울 송파구 ‘레이드(Raid) PC방’, 강북구 ‘B.one PC방’과 같이 엔비디아 'VR 레디'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은 지포스 VR 익스피리언스 존(GeForce VR Experience Zone)을 도입한 차별화된 공식인증 PC방도 등장하고 있다.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화려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들의 인기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사양 높은 그래픽카드를 갖춘 PC방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엔비디아는 PC방 사업주 및 총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9월 19일 서울 용산에서 ‘엔비디아 인증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진행하여 PC게임 트렌드 및 흐름에 따른 그래픽 기술 소개 및 PC방에 적합한 기본 프리미엄 그래픽 솔루션, 그리고 PC방 대상 프로모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내용 확인 및 참석 신청은 http://nvda.ws/2eQJzaC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