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1987.jpg


IMG_1992.jpg


IMG_1994.jpg


ASUS(한국 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는 오늘(27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 그랜드 스테이션 홀에서 기자 간담회 행사를 가지고 2017년 1 회계 분기 실적 발표 및 2분기 비즈니스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총 4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 에이수스는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2분기부터 진행될 유통 및 서비스 체계 관련 변경 사항, 출시 예정 신제품 소개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주요 마케팅 계획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했다.
 
에이수스가 이날 행사를 통해 발표한 내용의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다.

 2017년 1 회계 분기 실적 발표: 메인보드, 모니터, 그래픽 카드 등의 주력 아이템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서버, ODD 등 신규 성장 동력의 확보에 힘입어 전년 동기 매출액 대비 약 65% 성장

 유통 및 서비스 체계 변경: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와 멀티미디어 제품 군의 신규 유통 파트너 소개 진행. 그래픽 카드 제품의 ASUS Royal Center를 통한 C/S 절차 변경 방안 발표

 2분기 출시 예정 신제품 소개: 2분기 이후 출시 예정인 주요 신제품들에 대한 소개

 주요 마케팅 계획 정리: LOL 프로게임팀인 SKT T1과의 스폰서쉽 체결 등 주요 마케팅 활동에 대한 보고 

IMG_2001.jpg


에이수스 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훈 매니저는 “에이수스는 2017년, 더 다양하고 진보한 제품들을 선보임은 물론 유통, 서비스, 마케팅 등 많은 부분에서의 체질 개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을 것이다. 금일 행사는 당사의 이러한 청사진 중 일부분을 소개하는 자리이며, 많은 분들이 당사의 미래를 공유하는 자리에 함께 해 주셔서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금일 행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2017년 OPBG 1회계 분기 실적 발표 – 전년 동기 매출액 대비 63%, 판매 수량 기준 75% 이상 성장 발표

IMG_2002.jpg


에이수스는 2017년 1회계분기 비즈니스 리뷰를 통해 전년 동기 매출액 대비 63%, 판매 수량 기준 75% 이상 성장한 실적 지표를 공개했다. 

이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등 ASUS Korea OPBG(Open Platform Business Group)의 실적을 기반으로 하며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모니터 등의 전통적인 주력 상품들과 서버, ODD, 유무선 공유기 등 신규 추가 아이템 들의 실적을 통합한 것이다.

에이수스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가장 많은 성장을 기록한 제품 군은 ODD(광학드라이브)제품 군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기준 약 754% 이상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였다. 

이외에도 서버(255%), 서버 메인보드(208%) 등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알렸다.  


유통 및 서비스 체계 변경 – 신규 유통 파트너 추가, 서비스 프로세스 변경 등 

IMG_2006.jpg


IMG_2009.jpg


이날의 두 번째 세션으로 진행된 ‘Q2 Business Changes’ 세션에서 에이수스는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멀티미디어 제품 군의 새로운 유통 파트너 소개와 더불어 2분기 이후 변화된 고객 관리 체계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우선 메인보드 제품 군의 경우 금년부터 새롭게 컨슈머 채널 파트너로 합류한 ㈜코잇에 대해 소개했다. 코잇은 기존 에이수스 메인보드의 B2B 채널 전문 유통사였으나, 올해를 계기로 일반 소비자 시장에도 에이수스 메인보드 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그래픽카드의 신규 파트너로는 인텍앤컴퍼니와 코잇을 소개했다. 인텔®의 데스크탑 CPU 국내 공식 유통 파트너이자 Toshiba, Microsoft의 파트너로 명성이 높은 인텍앤컴퍼니는 올 4월 에이수스의 그래픽카드 제품 유통을 시작으로 에이수스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되며, 일반 소비자 대상의 판매 채널 및 기업, 공공 기관 등 폭넓은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에이수스는 코잇을 통해서도 그래픽 카드 제품 군을 유통하게 되는데, 코잇의 경우 B2B 채널 위주의 비즈니스를 영위하게 된다.

에이수스의 게이밍 기어, 사운드 카드 등을 포함한 ‘멀티미디어’ 제품들의 신규 파트너로는 ㈜제이웍스가 합류하게 된다. 

에이수스는 제이웍스가 기존 ‘사운드 블라스터’, ‘ROCCAT’ 등의 멀티미디어 제품들을 유통하며 쌓아온 유통, 마케팅, 사후 지원 등의 노하우와 에이수스 멀티미디어 제품들의 우수한 성능을 결합하여 양사간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유통사들의 합류와 함께 에이수스는 서비스와 C/S 측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그래픽 카드 제품 군의 경우 기존 개별 유통사들이 고객 지원 업무를 담당하던 것과는 달리 에이수스의 공식 서비스 센터인 ‘로얄센터(Royal Center)’를 통해 고객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는 이를 통해 로얄센터의 전국 통합 A/S 망과 우수한 C/S 품질을 그래픽 카드 제품에도 적용시킨다는 계획이다.


2분기 출시 예정 신제품 소개

IMG_2011.jpg


'ROG STRIX X370F Gaming'
AMD®의 최신 X370 칩셋을 탑재한 AM4 소켓 기반 메인보드. 기존 ROG 시리즈의 게이밍 관련 기능을 모두 탑재하였으며, AM4 소켓 기반 메인보드 사용자들의 큰 불만 중 하나인 OC잠재력 및 RAM 호환성 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제품이다.  

'PRIME A320M-K'
RYZEN 5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선보이는 AMD® A320 칩셋 기반의 메인스트림 급 메인보드로, 안정적인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보급형 메인보드이다.

'ROG STRIX GeForce GTX1080Ti O11G'
출시 전부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산 플래그쉽 그래픽 카드로, TITAN X 보다도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쿨링 솔루션인 Max Connect 기술과 업계 유일 Auto-Extreme Technology 생산 방식으로 보다 높은 쿨링 효율 및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ASUS 만의 독특한 LED RGB 커스터마이징 기술인 AURA와 AURA SYNC 기능을 제공하여 커스텀 유저들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ROG POSEIDON GeForce GTX1080Ti O11G'
수냉 및 공랭 하이브리드 쿨링이 가능한 ASUS만의 독특한 그래픽 카드 라인업. 전 세대 포세이돈과는 확연히 달라진 외형과 Direct CU H2O라는 독자적인 쿨링 솔루션 탑재로 차원이 다른 쿨링 성능을 제공한다. AURA 및 FanConnect 등 다른 ROG 라인업 그래픽 카드가 갖춘 고유 기술들을 그대로 탑재하여 기존 소비자들에게도 만족감을 준다.

'Zen Beam'
무게 307g, 모서리의 최대 길이가 11cm에 불과한 빔 프로젝터로, 무선 5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6000mA 배터리와, 150안시의 휘도를 갖고 있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키스톤 기능 탑재로 편안한 자동 수평조절 장치와 휴대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파워뱅크 기능이 있다.
 
'GR8 II' 
백과사전 한 권의 크기(88 x 299 x281.3(mm))로 인텔 7세데 데스크 탑급 CPU를 장착,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게이밍 콘솔이다. VR + 모니터 동시 화면 구성 지원 가능하다.


주요 마케팅 계획 정리 – SKT T1 팀 스폰서쉽 등
마지막 세션에서 에이수스는 2분기 이후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들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가장 먼저 발표한 사항은 SKT T1 팀 스폰서쉽과 관련한 것으로, SKT T1의 경우 2016년 LOL월드 챔피언쉽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세계 1위 LOL 프로게임단으로 거듭나고 있는 팀이다. 에이수스는 SKT T1팀에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게이밍 제품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여 게이밍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