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N 포커스

트렌드세터의 매장 관리법, 긱스타 부산대점

by 허새롬기자glassdrop@ipnn.co.kr posted Jan 15,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날 PC방은 변화와 도전을 수시로 요구받는다. 컴퓨터 좌석만 있으면 손님으로 북적였던 태동 초기와 달리, 전국 매장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PC 사양과 서비스 만족도, 위생까지 챙기는 고객이 많아졌다. 자연스레 앞서 언급된 요소는 기본이라는 인식이 자리잡았고 추가적인 차별점, 이른바 '플러스 알파'가 있어야만 수많은 매장 가운데 돋보일 수 있는 환경이 됐다.

대학가 PC방도 예외는 아니다. 특히 학생이 주를 이루는 상권일 경우 현 세대 점유율 1, 2위 게임에 적합한 사양으로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번화가와 대학가가 융합된 상권은 사양 경쟁이 치열하다. 경남권에서는 부산, 특히 부산대 상권이 그러하다. 웬만한 서울, 경기 번화가 못잖은 사양을 갖춘 PC방이 존재하는 이 상권에서 각 매장은 어떻게 차별화를 꾀하고 있을까.

좌석도
차별화 포인트가 된다
긱스타 부산대점은 인근 상권에서도 돋보이는 하이엔드 사양을 갖춘 매장이다. 모든 컴퓨터에 인텔 9세대 CPU 시리즈와 RTX 2080, RTX 2070 라인업을 채택해 160석 규모 매장을 최고 사양 컴퓨터로 꽉 채웠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화이트를 베이스로 핑크, 블루를 배치해 대학가에 걸맞은 산뜻한 분위기로 꾸렸다.

cooladslpnn_0001.jpg
▲ 긱스타 부산대점 좌식 커플석 전경 (사진 촬영: PNN)


긱스타 부산대점 관계자는 "초기 투자 비용이 적지 않았지만, 오픈 시점에 최고 사양으로 맞춰놓으면 향후 4년은 거뜬하다"며 "인텔 CPU의 경우는 중고 가격 방어도 잘 되는 편이라 되팔 때도 용이하다"고 컴퓨터에 투자한 이유를 설명했다.

실제로 100석 이상 규모의 PC방에서는 인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존재한다. 특히 9세대 커피레이크 리프레시 시리즈는 최대 8코어 확장이 가능해 '배틀그라운드' 이후 출시된 최신 스팀 게임을 원활히 구동하고, 펌웨어 지원 및 여타 부품과의 호환성이 우수해 자잘한 오류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텔 역시 정품 CPU를 대량 구매하는 매장에 '인텔 공인 PC방' 마크를 부여하고, 구매 모델 단종 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19-118-062-V01.jpg
home-intel-core-i7-9700-300ghz-lga-1151-processor.jpg



무엇보다 돋보이는 것은 커플석 디자인이다. 부산대 상권은 대학가와 번화가가 융합된 곳이다보니 이른바 '데이트코스'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긱스타 부산대점은 이 지점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커플석을 일반 좌석과 분리하고 칸막이 및 좌식 의자를 설치해 아늑한 독립 공간의 느낌을 더한 것이다. 특히 일반 PC방에서 사용하는 일체형 2인 소파 혹은 의자 대신 1인용 좌식 의자를 배치해 개인 편의성도 높였다.

트렌드에 민감한 상권,
팝업 도입으로 실용 챙길 것
모든 도전은 비용으로 직결된다. 컴퓨터 업그레이드는 물론이고 기물 교체, 신규 시스템 도입도 마찬가지다. PC방 업주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이 치열한 상권에서 살아남으려면, 화제가 될 만한 트렌드를 꾸준히 도입해 고객의 관심을 유지해야 한다.

20200115_122829.png


cooladslpnn_0002.jpg
▲ 긱스타 부산대점 좌식 커플석 전경 (사진 촬영: PNN)


베테랑 PC방 업주들은 이런 문제를 팝업 도입, 이른바 시범 도입으로 해결한다. 비용적인 부담은 줄이고 고객의 반응을 먼저 살피는 것이다.

긱스타 부산대점도 그런 의도에서 좌식 형태의 커플석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긱스타 부산대점 관계자는 "대학가여서 트렌드에 더 민감한 것도 있지만, 사소한 차별점이 있어야 대외적으로도 어필하기 좋다"며 "우리도 전체 좌석에 도입하지는 않았다. 일부 좌석에 적용해 보고, 반응이 좋으면 점차적으로 늘리는 방식이다. 일반 좌석 수요가 더 많으면 당연히 일반 좌석을 더 늘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5.00MB
파일 크기 제한 : 20.00MB (허용 확장자 : *.*)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