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N 포커스

번화가에서 명소가 되는 법,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by 허새롬기자glassdrop@ipnn.co.kr posted Jan 10,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과거 PC방은 거주지 인근에 늘 한두 곳쯤 있는 편의시설에 가까웠다. 그래서 시설이나 서비스보다는 매장 위치가 영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자연스레 '터줏대감' 매장이 이미 좋은 위치를 점했고, 신규 매장이 들어서지 않는 상권은  경쟁이 치열하지 않았다.

cooladslpnn_0011.jpg
▲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전경 (사진 촬영: PNN)


하지만 이제는 이야기가 다르다. PC방의 존재이유가 '편의성'에서 '취미생활 영위'로 넘어가면서 각자의 취향에 맞는 매장을 찾아나서는 고객이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동네 PC방에서 접하기 어려운 하이엔드 PC를 다수 보유한 매장이라면 먼 거리도 마다하지 않고 방문하는 고객이 적지 않다. 실제로 거주지나 상업 단지에서 다소 떨어진 거리에 위치한 대신, 부지를 크게 쓰고 다양한 컨셉과 사양의 좌석을 배치하는 등 특성을 극대화시키는 '거점형' 매장이 늘어나는 추세다.

번화가에서
먹거리 명소가 되다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은 기존 PC방의 접근성과 거점형 PC방의 장점을 모두 갖춘 매장이다. 대구시 주요 번화가로 꼽히는 동성로에 위치해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이고, 500대 좌석으로 규모 역시 크다. 더불어 코인노래방을 같은 층에 두고 PC 좌석 외에도 안마의자를 비치하는 등 다목적 공간을 마련해 젊은 세대뿐 아니라 가족 단위 고객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cooladslpnn_0003.jpg


cooladslpnn_0004.jpg
▲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전경 (사진 촬영: PNN)

무엇보다 독특한 점은 먹거리다.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삼겹살 PC방'으로 잘 알려진 매장으로, 일반 매장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직접 구운 삼겹살 쌈 정식을 비롯해 치킨, 연어회 등 전문 식당에서나 접할 수 있는 메뉴가 판매되며, 고객 반응도 호의적이다. 대부분 PC방에서는 재료 관리와 전문 조리사 고용 등의 한계로 냉동 완제품을 내놓는 경우가 많은데, 생 재료로 조리된 '한 끼'점에서 좋은 평가를 남기는 셈이다.

cooladslpnn_0016.jpg


cooladslpnn_0010.jpg
▲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제공 메뉴 (사진 촬영: PNN)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매니저는 "대구는 PC방 사양 경쟁이 치열해서 다른 강점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요식업 운영 경험이 있어 재료를 관리하고 메뉴를 구성하는 게 크게 어렵지는 않다. 전문 조리사를 고용해 음식을 만드니 일반 식당과 크게 다른 점이 없을 것이다"라고 비결을 전했다.

기본기는
탄탄하게
'삼겹살 파는 PC방', 'PC방 맛집', '식당에 컴퓨터를 가져다 놓은 곳' 등으로 알려졌으나 PC방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에도 충실하다. 전 좌석에 인텔 i7-8700과 i5-9600K, RTX 2070, RTX 2080을 채택해 사양 측면에서도 빠지지 않는다. 더불어 대부분 PC방이 채택하는 일렬형 좌석을 비롯해 4인 이상 단체 고객을 고려한 독립 공간까지 마련해 연령대 커버리지가 넓다.

cooladslpnn_0013.jpg
▲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전경 (사진 촬영: PNN)

19-118-062-V01.jpg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 관계자는 "규모가 큰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아무래도 안정적이고 검증된 부품을 선호하게 된다. PC방만 운영하면 덜하겠지만 코인노래방, 주방까지 신경써야 하니 일일이 관여하기가 어렵다"며 "가격대가 좀 높아도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이 장기적으로는 더 남는다. 손님들은 어느 한 부분이 빠진다 생각하면 바로 다른 매장을 찾으니, 가능하면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말했다.

실제로 볼륨업 대구 동성로점이 채택한 인텔 9세대 CPU는 최대 8코어로 멀티코어를 요구하는 최신 게임에 적합하며, 호환성이 높아 안정성을 확보한 CPU다. 더불어 인텔 CPU 특성상 중고 가치가 높아 가격 방어가 수월해 향후 업그레이드 비용 절약도 가능하다.
문서 첨부 제한 : 0Byte/ 5.00MB
파일 크기 제한 : 20.00MB (허용 확장자 : *.*)
  • ?
    나그네 2020.01.12 18:50

    피시방은 됐고, 전국에 오락실이 많이 살아나면 좋겠지만 오락기는 가격이 비싸니까 차리는데 돈이 많이 들고, 유지비도 많이 드니까 아마 안 될 거야.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