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N 포커스

성능도 안정감도 최고 수준… ‘씨게이트 패스트 SSD’

by 이찬중기자cooladsl@ipnn.co.kr posted Mar 07,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cooladslpnn_0004.jpg
▲ '씨게이트 패스트 SSD' 제품 사진 (사진 제공: 오감)

“중요한 데이터가 담긴 회사 PC에 문제가 생겨서 부팅이 안 된다면? 저장해둔 여행사진 파일이 갑자기 열리지 않는다면?”

요즘은 외장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일이 보편화된 시대입니다. 기술 발전으로 게임, 음악파일, 멀티미디어 콘텐츠 사이즈가 크게 늘어난 지금, 외장 스토리지는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예전에는 용량대비 가격이 저렴한 고용량 하드디스크(HDD)를 사용했으나, 최근 플래시 메모리 가격이 비교적 저렴해지면서 SSD를 탑재한 제품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씨게이트에서도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한 외장 스토리지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색다른 디자인과 높은 가성비로 인기가 많은 ‘씨게이트 패스트 SSD(500GB)’ 제품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cooladslpnn_0003.jpg
▲ '씨게이트 패스트 SSD' 제품 사진 (사진 제공: 오감)

먼저 디자인부터 볼까요? 길쭉한 디자인을 채택한 대부분 외장 SSD 제품과 달리 79mm x 92mm 간결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두께도 9mm에 불과하죠. 한 손에 쏙 들어올 정도로 작은 크기고요. 무광 메탈릭 소재와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채택하면서 긁힘에도 강합니다.

내용물을 보면 외장 SSD, USB 타입-C, 타입-A와 타입-C 연결케이블 2종이 포함되며, 카카오프랜즈 캐릭터 디자인 케이스도 제공됩니다. 그런 점에서 다른 제품보다 화사한 느낌을 주는 편이죠.

그러면 이번에는 용량과 성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외장 SSD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파일 용량들이 커졌기 때문이죠. 그만큼 빠른 전송 속도는 SSD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cooladslpnn_0002.jpg
▲ '씨게이트 패스트 SSD' 제품 사진 (사진 제공: 오감)

보통 제조사와 모델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통상적으로 HDD는 150~200MB/s, SSD는 520~540MB/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합니다. 이번 ‘씨게이트 패스트 SSD’는 USB 3.1(USB-C)과 USB 3.0을 모두 지원하며, 데이터 읽기속도는 540MB/s, 쓰기속도는 520MB/s를 자랑하죠.

드론으로 촬영한 고화질 영상을 전송할 때에도, 혹은 또 다른 외장 스토리지에 저장된 영상을 바로 재생해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데이터 속도를 선보입니다. 전용 툴킷을 사용하면 백업이나 동기화도 손쉽게 가능해, 편의성도 증대된 편이죠.

그럼 구체적인 성능은 어떤지 한 번 볼까요? USB 3.1를 지원하는 PC 혹은 노트북을 통해 테스트 결과 내장 SSD에 준하는 성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이는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 ‘크리스탈디스크마크’ 결과에서 잘 드러납니다.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빠른 데이터 전송으로 인해 인터페이스가 허용하는 최대 성능을 보여주는 셈이죠.

cooladslpnn_0008.jpg
▲ '씨게이트 패스트 SSD' 제품 벤치마크 (자료 제공: 오감)

또 다른 SSD 벤치마크 프로그램 ‘ATTO 디스크 벤치마크’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쓰기와 읽기 성능에 있어 520MB/s, 560MB/s로 준수한 결과를 보여주며, 동일한 메모리 방식으로 안정성까지도 꽉 잡고 있죠. 여기에 작은 크기 덕분에 휴대하기에 간편해 노트북은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SSD 제품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장된 데이터가 충격, 쇼트로 인해 모두 손상돼 날아간다면? 사실 이 부문에 있어서는 HDD와 달리 SSD는 데이터 복구가 매우 어렵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 부분인데, 또 특별히 잘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죠.

cooladslpnn_0009.jpg
▲ SRS 서비스 로고 이미지 (사진 제공: 오감)

씨게이트 SSD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데이터복구서비스(SRS)’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중으로 백업을 해두는 편이 가장 확실한 대안이겠지만 사건이 언제 터질지 알 수 없죠.

‘씨게이트 패스트 SSD’는 제품 보증 기간 중 1회에 한해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데이터 복구와 제품 교체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죠. 서비스 웹사이트를 확인해보면 실제로 약 90% 데이터 복구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가벼운 디자인은 물론, 속도와 안정 모두 잡은 ‘씨게이트 패스트 SSD’로 스마트하고 안정적인 컴퓨터 생활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문서 첨부 제한 : 0Byte/ 5.00MB
파일 크기 제한 : 20.00MB (허용 확장자 : *.*)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