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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씨소프트 2019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표 (자료 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엔씨(NC))가 2019년 연간 실적 결산 결과 매출 1조 7,012억원, 영업이익 4,790억 원, 당기순이익 3,593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 감소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15% 줄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338억 원, 영업이익 1,412억 원, 당기순이익은 542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4%, 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20% 하락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3,194억 원, 북미/유럽 926억 원, 일본 566억 원, 대만 351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975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88억 원, '리니지' 1,741억 원, '리니지2' 936억 원, '아이온' 460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839억 원, '길드워2' 587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하며 전체 실적의 59%를 차지했다. '리니지'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전년 대비 16% 성장했다. '리니지2'도 하반기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년 대비 46%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엔씨(NC)는 '리니지2M'에 이어 출시할 모바일 MMORPG '아이온2'와 '블레이드앤소울 2 '등을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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