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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코제8' 현장 전경 이미지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이 2일(월), 자사 오프라인 콘텐츠 축제 ‘네코제8’이 누적 관람객 13,000명을 기록하며 그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네코제8’는 지난 11월 30일과 12월 1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만화·소설, 개인상점, 코스튬 플레이, 아트워크 등 4개 분야에 99개 팀, 151명 유저 아티스트가 참가했다. 50개 팀이 참여한 개인상점은 ‘사이퍼즈’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딴 향수부터 버려진 핸드백에 ‘핑크빈’ 디자인을 가미해 만든 업사이클 공예품까지 이색 상품들로 가득 찼다.

또한,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 ‘엘소드’, ‘천애명월도’, ‘클로저스’, ‘테일즈위버’, ‘메이플스토리M’ 등 8개 팀도 부스를 꾸려 관람객을 맞았다. 홍보실 직원들로 구성된 판교 벼룩시장 팀이 만든 티셔츠 200장은 행사 시작 5시간 만에 매진됐다.

특히, 신규 던전 등 겨울 업데이트 단서가 담긴 쪽지를 공개한 ‘마비노기’ 부스를 비롯해 ‘메이플스토리’ 속 세계를 그대로 옮긴 듯한 핑크빈 하우스와 예티 더 카페는 1시간이 넘는 입장 대기열이 발생할 만큼 팬들 발길이 이어졌다.

여기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고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포럼이 협업한 원데이 클래스는 ‘엘소드’ 및 ‘메이플스토리’ 아트토이 등 2차 창작 과정과 ‘클로저스’ 김하루 성우와 함께 실제 게임 대사를 녹음하는 체험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 외에도, 마지막 순서로 넥슨1994홀에서는 음악인 하림이 예술감독을 맡은 ‘네코제의 밤’이 개최됐다. 이날 무대에 선 마더바이브, 메디아루나, 두번째달은 ‘카트라이더’ 등 게임에 사용된 테마곡을 다양한 장르로 변주한 음악 공연을 선보였다.

넥슨 권용주 IP사업팀장은 “밀레니얼 세대에게 ‘네코제’는 상품을 구매할 뿐 아니라 넥슨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충성도 높은 이용자 중심 행사에서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함께 하는 확장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네코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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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코제8' 현장 전경 이미지 (사진 제공: 넥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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