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7.jpg
▲ '포트나이트 X 배트맨' 콜라보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가 23일(월), 자사 온라인 슈팅게임 ‘포트나이트’에 콜라보 업데이트 ‘포트나이트 X 배트맨’을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는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10월 6일까지 다양한 ‘배트맨’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먼저 섬의 균열 구역에 ‘고담 시’가 등장하며, 이 구역에서는 배트맨 망토, 배트맨 그래플링 건, 배트랑 등 ‘배트맨’ 관련 아이템을 사용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들은 원작 만화와 동일하게 작동한다. 먼저 ‘배트맨 그래플링 건’은 발사하면 갈고리가 지형지물에 걸려 플레이어를 발사된 지점으로 이동시켜주며, 그 와중에 ‘배트맨 망토’를 펼치면 글라이더처럼 활용해 먼 거리를 순식간에 접근할 수 있다.

‘배트랑’은 마치 부메랑 혹은 표창처럼 다른 플레이어들이 있는 방향으로 던질 수 있다. 만약 근접 범위 내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폭발하여 큰 데미지를 주고, 만약 주위에 없다면 벽에 부착되어 일정 시간 지뢰처럼 작동한다.

아울러, 아이템 상점에서는 ‘배트맨 슈트’를 만나볼 수 있다. 기간 한정 판매되는 ‘배트맨 망토 두른 십자군 팩’에는 배트맨 테마의 각종 스킨 아이템뿐만 아니라, 만화 및 영화를 모티브로 한 의상 2종이 동봉됐다. 추가로, 악당 ‘캣우먼’ 의상을 포함한 개별 ‘배트맨’ 테마 아이템도 판매된다.

cooladslpnn_0006.jpg
▲ '배트맨 망토 두른 십자군' 팩 이미지 (사진 제공: 에픽게임즈)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는 10월 1일까지 ‘캣윙 글라이더’를 포함해 ‘고담시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번들을 무료로 제공하는 도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배트맨 80주년을 기념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관련 대작 게임 6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신규 ‘포트나이트 X 배트맨’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면서, “에픽게임즈와 함께 배트맨 80주년을 더욱 즐기시길 바라고, ‘포트나이트’에서도 이런 콘텐츠를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트나이트 X 배트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