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4.23 업데이트 참고 이미지_2.jpg
▲ 언리얼 엔진 4.23 업데이트 이미지 (자료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상용 엔진 '언리얼 엔진 4(Unreal Engine)'에  4.23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언리얼 엔진 4.23에는 ▲카오스 피직스 디스트럭션 ▲향상된 리얼타임 레이 트레이싱 ▲버추얼 텍스처링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언리얼 인사이트 ▲오픈월드 제작 등이 추가됐다.

카오스 피직스 디스트럭션은 지난 GDC 2019에서 공개된 ‘카오스(Chaos)’에 사용된 물리 엔진으로, 이번 버전에서 베타 기능이 제공된다. 해당 기능은 먼지와 연기 등의 보조 이펙트를 구현하는 나이아가라 VFX 시스템과 통합된 것이다.

시스템 최적화와 신규 기능 추가도 진행됐다. 먼저 버추얼 텍스터링이 추가돼 대형 텍스처는 타일링되고 보이는 타일만 로드되는 방식으로 바뀐다. 라이트맵 및 아티스트가 제작한 상세 텍스처에 대한 텍스처 메모리 오버헤드가 감소되고, 프로시저럴 및 레이어드 머티리얼의 렌더링 성능이 각각 향상된다. 이 외에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및 언리얼 인사이트도 추가됐다.

한편, ▲인카메라 VFX ▲곡면 nDisplay 워프 및 블렌더 지원 ▲VR  스카우팅 ▲데이터스미스 Cinema 4D/IFC 지원 등 영화 및 TV, 건축 제작 방식을 혁신하는 엔터프라이즈 기능도 추가됐다. 신규 플랫폼인 '홀로렌즈 2'도 지원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은 이번 업데이트로 버추얼 프로덕션 기능을 강화했다. 앞으로도 게임뿐 아니라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건축, 제조, 의료,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을 혁신하는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 4.23 업데이트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unrealengine.com/ko/blog/unreal-engine-4-23-released)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