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CI.jpg
▲ 네오위즈 CI (자료 제공: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웹보드게임의 커뮤니티 기능을 전면 차단한다고 28일(화) 밝혔다.

네오위즈는 게임머니 불법 환전 광고 수단으로 악용될 여지가 있는 기능을 차단하는 작업이라고 밝혔다. 게임 내 커뮤니티를 유지하는 이용자 간 쪽지 발송, 채팅, 방 만들기 시 수동 방제 입력, 신규 프로필 이미지 업로드 등의 기능이 모두 제거된다.

게임 업계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조치를 통해 불법 이용자를 원천 차단하고 건전한 게임 이용 환경을 조성하는 게 목표다. 더불어 불법 이용자들을 사업자가 묵인하고 있다는 시선도 동시에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는 그간 전담팀 운영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해 모니터링을 진행해 오는 한편, 비정상 이용자로 판단될 경우 이용자 제재를 비롯 수사의뢰를 요청한 바 있다. 향후에도 건전한 게임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비정상적 이용자 단속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조민구 사업부장은 “이번 커뮤니티 기능 차단은 이용자 불편을 감수하고라도 불법 행위를 근절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러한 자사의 노력이 웹보드게임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