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2019xian_logo_h_color.png
▲ WCG 2019 로고 (자료 제공: WCG)


WCG는 22일(수), WCG 2019 Xi’an(WCG 2019 시안) 게임 스포츠 부문에서 총 111개국 4만 여명이 참가 신청을 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2008년 기네스협회에 등재된 WCG의 74개 참가국 수를 넘어선 것으로, 다종목 이스포츠 대회로서 최대를 기록하는 수치이기도 하다.

WCG 게임스포츠 부문 종목은 가나다 순으로 ▲도타 2 ▲왕자영요 ▲워크래프트3: 프로즌 쓰론 ▲크로스파이어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 총 6가지다.

WCG는 참가 신청한 111개국 4만 여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6일(토)부터 매주 주말마다 국가별/권역별 온라인 예선을 진행, 권역별 오프라인 결선에 진출할 총 42개국 336여명의 선수를 선발했다. 특히 '워크래프트3: 프로즌 쓰론' 종목에는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한국의 Moon(문) 선수를 비롯해 LawLiet(로라이엇)선수가 출전했다.

WCG 이정준 대표는 “새로 시작하는 WCG에 이렇게 많은 국가의 게이머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은 큰 의미가 있다. 새로 선보이는 WCG는 ‘이스포츠를 아우르는 새로운 세대의 페스티벌’을 기치로 건 만큼 참가한 게이머들이 보다 즐겁고 명예롭게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각 권역별 결선 진출자들은 5월 27일(월) 서울에서 펼쳐질 아시아 권역 결선을 시작으로 권역 및 종목별 최종 결승행 티켓 2장을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게 된다. 미주 권역 결선은 6월 1일(토)부터 미국 산타아나 (Santa Ana), 유럽 권역 결선은 6월 8일(토)부터 그리스 아테네, 중국 권역 결선은 6월 15(토)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해 WCG 2019 Xi’an에서 펼쳐질 최종 결선에 참가할 176명을 선발한다. WCG 2019 Xi’an 권역별 오프라인 결선 경기를 볼 수 있는 채널은 곧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WCG 2019 Xi’an 본행사는 7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중국 시안시 (西安, Xi’an) 취장신구(曲江新区, Qujiang New District)에서 개최된다. WCG는 게임스포츠 종목 외에 e스포츠 컨퍼런스, 신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스포츠 영역을 개척하는 뉴호라이즌,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할 페스티벌 세부 내용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전망이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wcg.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