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7.jpg
▲ '로스트아크' PvP 경쟁전 시즌 1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RPG가 15일(수),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 PvP 콘텐츠인 경쟁전 시즌 1을 시작한다.

먼저 금일을 기점으로 경쟁전 프리시즌이 끝나고, 경쟁전 시즌 1에 돌입하게 된다. 과거 프리시즌에 참여한 유저들은 지난 성적을 기준으로 조정된 평점으로 시작하며, 각 계급별 평점 기준 또한 소폭 조정됐다.

이와 함께 주요 PvP 시스템도 피드백을 바탕으로 대대적으로 개편됐다. 먼저 기존 최고 등급인 초단 위로 2단부터 10단, 초극부터 무극 총 19단계가 새롭게 개설됐다. 또한, 초단 이상부터는 1주일간 PvP 활동 순위에 따라 승강이 결정되는 ‘주간 승급제’가 도입된다. 

아울러 ‘증명의 전장’만을 반영했던 기존과는 달리 ‘실마엘 전장’과 PvP 관련 ‘에포나 의뢰’ 점수도 반영되도록 변경됐으며, 이런 활동의 일환으로 신규 각인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신규 PvP 화폐 ‘용맹의 주화’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번 경쟁전 시즌 1 개막을 기념하여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간 중 유저들은 경쟁전에 참여해 ‘전장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크리스탈’과 ‘아크라시움’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공식 웹사이트 ‘베른 대도서관’이나 ‘UCC 게시판’에 PvP 공략을 작성해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로스트아크'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