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3.jpg
▲ 위치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 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9일(목), 자사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위치’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을 업데이트했다. 

‘위치’는 원거리 마법 공격을 펼치는 클래스로, 자연의 원소를 자신의 무기로 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각성을 하면 ‘아드혼’을 무기로 사용하는 ‘아크메이지’가 된다. 

이번에 추가된 계승을 선택할 경우, 새로운 클래스인 ‘아크매지션’으로 변하게 된다. 주 무기는 계승 전과 동일하게 ‘지팡이’와 ‘단검’이지만, 주요 마법 공격이 더욱 화려하면서도 강력하게 바뀐다.

계승 클래스 외에도, 기존 ‘순위 시스템’ 개편과 함께 새로운 ‘찬사하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먼저 전투력, 가문 전투력, 길드, 대전, 생활 순위를 전체 서버 단위로 나눠, 한 눈에 자신이 이룩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5개 항목의 1~3위 유저에게 ‘찬사하기’를 보내면 블랙펄을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무기 교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저들은 몬스터를 처치해서 나오는 ‘시간의 파편’을 모으면 아크매지션 전용 무기 ‘극 리베르토 지팡이’와 ‘극 로사르 단검’을 ‘진 리베르토 지팡이’와 ‘진 로사르 단검’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5월 4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계승 클래스 ‘아크매지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포럼(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