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G 서울 HQ 외관 (Gen.G Seoul HQ Exterior) (1).jpg
▲ Gen.G e스포츠 서울 HQ 외관 (자료 제공: Gen.G e스포츠)


Gen.G e스포츠는 18일(목), 4,600만 달러(한화 약 521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와 일본의 축구 스타 혼다 케이스케가 설립한 드리머스 펀드, NBA 프로 농구팀 LA 클리퍼스 소액 구단주 데니스 웡, 전 알리바바 미국 시장 투자 부문 책임자였던 마이클 지서 및 마스터클래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데이비드 로지어와 같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IT 업계 핵심 인물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밖에도 뉴엔터프라이즈 어소시에이츠, 컨덕티브벤처스, 배터리벤처스, 카난파트너스, 실리콘밸리은행 캐피탈 및 스탠퍼드 대학교가 참여했다.

Gen.G 크리스 박 CEO는 “Gen.G는 다양한 산업에서 펼쳐질 e스포츠의 무궁무진한 미래만큼이나 다양한 유수 투자자 그룹으로부터 지원을 받게 되어 매우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투자 라운드의 파트너들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재해석하고자 하는 Gen.G의 미션을 함께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윌 스미스 및 혼다 케이스케는 현 Gen.G 선수 매니지먼트 자문위원인 크리스 보쉬와 함께 Gen.G의 브랜드 성장을 이끌고 Gen.G 선수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투자금은 미국, 중국 및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정상급 e스포츠 리그에서 활동하는 팀을 위해 활용 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Gen.G 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 개발 및 올해 7월로 예정된 Gen.G LA HQ 오픈에도 활용된다.

혼다 케이스케는 “일본 내 e스포츠 산업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일본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