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스토어 참고 이미지.jpg
▲ 에픽게임즈 스토어 로고 (자료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한국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2일(금) 전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ESD(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로, 인터넷상에서 게임을 구매해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해당 스토어는 수수료율 30%에 달하는 여타 ESD 플랫폼과 달리 수수료율을 12%로 책정했다. 그리고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언리얼 엔진 외에 유니티, 자체 엔진을 사용한 게임도 입점할 수 있다. 특히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의 경우, 언리얼 엔진 사용료 5%를 수수료에서 면제한다는 방침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에게는 2주마다 새로운 게임이 무료로 제공되고, 게임 구매 후 14일 이내, 사용시간 2시간 미만일 경우 조건 없이 환불해주는 ‘무조건’ 환불 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최소 한 개의 소셜 채널에서 1,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영상 제작자, 스트리머, 스토리텔러, 아티스트, 코스프레어, 음악가, 커뮤니티 빌더 등의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개발사 측에서 크리에이터 홍보를 필요로 할 경우, 수익 배분율을 설정하면 전용 링크가 발급된다. 크리에이터는 트위치, 유튜브 등 자신이 운영 중인 플랫폼에서 구독자가 해당 링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하면 된다. 전용 링크로 유입된 유저가 실제로 콘텐츠를 구입할 경우, 해당 매출은 크리에이터에게 일정 비율 배분되는 식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국내법을 철저히 준수하고 현지 고용을 일으키는 등 합법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정식 론칭을 기다려주신 게이머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게이머들에게 궁극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게임 스토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입점한 타이틀은 다음과 같다. ▲보더랜드3(사전판매) ▲아노 1800(사전판매 및 오픈베타) ▲월드워Z(사전판매)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 ▲메트로 엑소더스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파 크라이 프라이멀 ▲와치독2 ▲다크사이더스 3 ▲제네시스 알파 원 ▲하데스 ▲헬로 네이버 하이드 앤 시크 ▲마이 타임 앳 포티아 ▲아웃워드 ▲서브노티카 ▲슈퍼 미트 보이 ▲뱀파이어까지 17종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게임즈 스토어(https://www.epicgames.com/store/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