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3.jpg
▲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모집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12일(화), 청소년과 성인 대상 콘텐츠 창작 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시즌 1’을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 챌린지는 매 시즌 다양한 콘셉을 바탕으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게임 개발 프로젝트 진행, 게임잼과 부트캠프를 통한 프로토타입 제작 및 역량 강화,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개발자 및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와의 멘토링 등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시즌 1은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 및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 콘텐츠 기획서, 기획 및 개발 관련 활동 내역을 정리한 지원 서류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공식 웹사이트에 오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스스로 창의성을 발견하고 발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기술과 감성의 균형점을 모색해 미래 세대 기술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지금까지 16개의 워크숍을 개최한 바 있으며, 1,067명의 어린이, 청소년이 창의 창작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는 아동 청소년은 물론, 유아 및 성인으로 대상을 넓혀 선도적 창의 프로젝트를 개발, 실행해 창의학습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