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2.jpg
▲ '천애명월도' 신규 서버 '천하' 이벤트 이미지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이 오는 14일(월), 자사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서버 ‘천하’를 오픈한다.

신규 서버 ‘천하’는 기존에 있던 은원, 주유, 풍류 3개 서버를 통합한 것이다. 우선 11일에는 은원, 주유 서버가 먼저 통합되고, 이후 14일에 풍류까지 통합되면서 작업이 완료된다.

‘천하’ 서버가 열리면 주택은 반환 후 재입찰 가능하며, 거점은 모두 초기화 된다. 보유 캐릭터는 유지되며, 단 8개 이상의 캐릭터가 있을 경우 슬롯에 보유 중인 8번째 기존 캐릭터를 삭제하고 재 접속하면 모든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서버 통합을 기념해 9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 전원에게 1억 수양, 잠재 속성 아이템 교환권 10개, 선박 패키지 2개를 지급하고, 한시적으로 최대 14번까지 매일 지정된 아이템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오늘의 0원 샵’을 오픈한다. 또한, RvR 단체전에 참여하면 개인 유저와 맹회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난세의 영웅은 누구인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천하’가 열리는 3월 14일부터 5월 1일까지 새 시작 패키지와 주택 경매 패키지를 무료 지급하고, 개인과 10인 이상 방파에 소속된 유저, 총타 연맹에 소속된 연맹들을 대상으로 거점 초기화 보상을 각각 제공한다. 서버 통합 전 주유, 풍류 서버에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는 500금과 현천석모 10개를 지급한다.

넥슨 염홍원 사업실장은 “’천애명월도’만의 차별화된 핵심 콘텐츠 ‘대규모 RvR’을 보다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서버 통합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이후 단일 서버를 통해 계속해서 좋은 콘텐츠와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천애명월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