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adslpnn_0003.jpg
▲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로고 이미지 (사진 제공: 블리자드)

이번에 새로이 시작되는 e스포츠 대회 이름은 ‘하스스톤 마스터즈’로, 온라인 예선전과 오프라인대회, 그리고 최종 단계를 장식할 대회로 구성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는 오는 4월 개최될 월드 챔피언십을 끝으로 그 막을 내린다.

먼저 하스스톤 마스터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을 치러야 한다. 예선전은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참여 가능한 온라인 상으로 열린다. 예선전 참가자 모집은 경기 시작 2주 전부터 배틀파이(Battlefy)에서 진행되며, 그 첫 대회는 오는 3월 5일 시작된다. 예선전에서 우승한 선수들은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 초청되어, 다음 단계로 진출하게 된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에는 ‘하스스톤 마스터즈 예선전’ 우승을 통해 초청받은 인원뿐만 아니라, 상위 200위 안에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등급전 예선전’에서 4위 내에 든 선수들, 이전 대회에서 최상위 성적을 거둔 선수, 최소 120점의 경쟁 점수를 확보하여 시즌을 마무리한 선수 등 초청받을 수 있는 방법을 다각화했다.

올해 첫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는 미국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링크 호텔에서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수들은 스위스 라운드와 엘리미네이션 라운드를 거쳐, 총 상금 25만 달러를 두고 겨루게 된다. 미국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유럽과 아시아에서도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가장 상위 단계라고 할 수 있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출전 자격이나,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향후 선보일 계획이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