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온유 스크린샷_2.jpg
▲ '포커스온유' 스크린샷 (자료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대만게임쇼 2019에서, 연애 어드벤처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최초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고 25(금) 밝혔다.

이번 ‘포커스온유’의 타이베이 게임쇼 출품은 지난해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에 이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프로모션 영상만 공개 됐던 도쿄게임쇼와 달리, 대만게임쇼에는 시연 가능한 버전이 공개됐다.

‘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 중인 타이틀로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되어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과 VR 공간에서 사진 촬영,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영상 등에서 가칭을 사용해오던 여주인공의 이름은 ‘한유아(HAN YUA)’로 확정 됐다. 이는 ‘포커스온유’ 타이틀명에서 당신을 뜻하는 ‘유(YOU)’의 의미를 살리고, 캐릭터의 귀엽고 순수한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결정 됐다. 아울러 한유아라는 이름이 다양한 언어로 쉽게 발음 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

한유아는 최신 안면 디자인 및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 되어, 기존 VR 캐릭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한다. 또한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 및 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해 한유아와 한층 더 깊이 있는 교감을 나눌 수 있다.

‘포커스온유’는PS VR, 스팀, 오큘러스, 바이브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이다. 아울러 출시 국가별 특성에 맞춰, 현지의 인기 있는 성우 기용 등 맞춤형 현지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이번 대만게임쇼에서 최초로 ‘포커스온유’ 시연 버전을 공개 하며 유저들로부터 기존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과는 차별화 되는 풋풋한 스토리 라인,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상호작용 등이 호평을 받았다”라며 “글로벌의 유저들이 ‘포커스온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의 언어와 문화에 맞게 현지화 작업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포커스온유 스크린샷_1.jpg
▲ '포커스온유' 스크린샷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포커스온유 부스 사진_19.01.25.jpg

▲ 대만게임쇼 '포커스온유' 시연 현장 (자료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