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 (1).jpg
▲ 사회공헌 일환인 '블리자드 i-Room' 이미지 (자료 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7일(월), 2018년 문화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은 문화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 기업에게 수여되는 표창이다. 블리자드는 오랜 기간 동안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펼쳐온 사회공헌 노력을 인정받아 표창장을 수여받게 됐다.

블리자드는 한국에서 게임 IT 분야에서의 미래를 꿈꾸는 청년 인재를 위한 장학금 및 해외 현장 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블리자드 i-Room' 개설 및 지원을 비롯,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왔다.

2018년 기준 5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Realize Your Dream'은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블리즈컨 참석 및 블리자드 본사 방문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6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개설된 ‘블리자드 i-Room’은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다. 해당 공간에서는 미술 심리 치료, 종이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