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사 포털 이용자 보안 강화 위한 서비스 개편 및 이벤트 진행!.png
▲ 넥슨닷컴 개편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 포털 ‘넥슨닷컴’ 이용자들의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보안 서비스를 개편하고, ‘QR로그인’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먼저, QR 코드 스캔 후 지문이나 ‘Face ID’로 계정을 인증하는 ‘QR 로그인’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넥슨 홈페이지 로그인 영역에서 QR코드를 촬영할 수 있으며,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에서 지문 혹은 FACE ID를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보안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명칭을 ‘플레이패스’에서 ‘넥슨 OTP(일회용 비밀번호, One Time Password)’로 변경했다. 넥슨 OTP는 게임 실행 시 일회용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하는 방식으로,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넥슨플레이(NEXON PLAY)’를 통해 출력되는 숫자를 인증창에 입력 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12월 19일까지 ‘넥슨 OTP’와 ‘QR 로그인’ 소개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2천 원을 지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넥슨 OTP’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5천 원을 제공하고, ‘QR 로그인’을 사용하면 최초 1회에 한해 넥슨플레이 포인트 500P를 지급하는 ‘어서 와~ 처음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플레이’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넥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자사 게임의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넥슨 보안서비스 개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