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jpg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RvR 콘텐츠인 ‘호박밭 점령전’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RvR(Realm vs Realm:단체 협동 플레이 전투) 콘텐츠는 말 그대로 진영이 나뉘어진 유저들이 벌이는 전투를 뜻하는데, 이번 ‘호박밭 점령전’은 2014년 출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첫 단체간 대결이라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호박밭 점령전’의 게임 내 스토리는 올 해 펌프킨 시티에서 풍작인 호박을 기념하는 축제를 벌이는데,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4대 마녀 가운데 울프람, 샤샤, 베스퍼의 세 마녀가 각각 진영을 구성, 수확된 호박을 최대한 많이 가지는 쪽이 대표 진영으로 나선다는 내용이다.

이 때 여러 개로 구성된 호박밭을 땅따먹기 하듯 세 진영에서 각각 점령하고 말뚝을 박아야 하는데, 한 시간 마다 경쟁 결과가 반영,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꾸준히 전략적으로 밭을 점령하는 것이 이번 ‘호박밭 점령전’의 포인트다. 

호박밭은 총 4종류이며 점령한 밭의 종류에 따라 승부가 바뀔 수 있고, 점령전에서 승리하면 ‘6성 초월무기 상자’와 ‘고대의 서’, 그리고 ‘4대 마녀 전용 코스튬 선택권’ 등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봄에만 등장하는 숨겨진 용사 트윌리와 안나, 그리고 두 용사의 초월무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워리어 계열의 트윌리는 대검을 사용하는 딜러형 용사로 3체인으로 방어 혹은 공격모드를 전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특성을 지녔고, 위자드 계열의 안나는 다수의 화약 무기를 사용하는데, 장총을 비롯한 여러 화기를 시원하게 난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몽룡, 베스퍼, 앨리스 등 3개 용사의 캐릭터 밸런스 개편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용사 하나하나의 쓰임새와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용사들의 개편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