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gif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의 첫 시즌이 오늘 개막, 세계 최고의 스포츠 및 이스포츠 분야 리더들이 선보인 팀들과 세계 최고 오버워치 플레이어들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진다.

최초의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이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의 출범은 이스포츠 업계에서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역사적인 순간 중 하나로 그 첫 시즌에서는 아시아, 유럽, 북미의 각 주요 도시를 대표하는 12개 팀이 경합을 벌이게 된다. 각 팀과 소유주 정보는 아래와 같다.

서울 다이너스티 (Kevin Chou)

보스턴 업라이징 (Kraft Group)

댈러스 퓨얼 (Team Envy)

플로리다 메이헴 (Misfits)

휴스턴 아웃로즈 (OpTic Gaming)

런던 스핏파이어 (Cloud9)

LA 글래디에이터즈 (Stan and Josh Kroenke)

LA 발리언트 (Immortals)

뉴욕 엑셀시어 (Jeff Wilpon and SterlingVC)

필라델피아 퓨전 (Comcast Spectacor)

샌프란시스코 쇼크 (NRG eSports)

상하이 드래곤즈 (NetEase)

각 팀은 이미 지난 해 12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프리시즌에서 경기를 치른 바 있다. 첫 정규 시즌 경기는 오늘부터 진행, 태평양 디비전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쇼크 vs LA 발리언트, 상하이 드래곤즈 vs LA 글래디에이터즈, 댈러스 퓨얼 vs 서울 다이너스티가 경기를 펼친다. 대서양 디비전 경기는 목요일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펼쳐진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CEO(Bobby Kotick, CEO of Activision Blizzard)는 “장대한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세상을 연결하는 것은 우리가 늘 추구해온 바였다"며 “오버워치 리그의 출범은 최고의 오버워치 프로 선수들이 하나된 우리의 전세계 팬들에게 영감을 주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1월 10일은 이스포츠에 있어 역사적인 날이며, 오버워치 리그 설립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준 팀 소유주, 미디어 협력사, 후원사, 그리고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겸 공동설립자(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 of Blizzard Entertainment)는 “오버워치 리그는 선수, 팀, 그리고 팬들에게 멋지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아시아, 유럽, 북미의 주요 도시를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12개 팀과 함께, 오버워치 리그의 출범은 사람들이 이스포츠에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재정의하고 오버워치(Overwatch®) 커뮤니티 전체에 큰 축하의 장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리그는 트위치(Twitch)와 MLG.com, MLG 앱(iOS 및 안드로이드용), OverwatchLeague.com 그리고 지난 8일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오버워치 리그 컴패니언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블리자드 플레이어들은 또한 블리자드 Battle.net 데스크톱 앱의 오버워치 리그 탭에서 오버워치 리그 웹사이트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중국에서의 오버워치 리그 공식 방송은 ZhanQi TV, NetEase CC, Panda TV를 통해 진행, 실시간 스트리밍, VOD, 특집 프로그램 및 기타 흥미진진한 이스포츠 콘텐츠를 중국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은 6월까지 이어지며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이 7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출범 시즌에는 모든 경기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스포츠 행사를 위해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에 마련된,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치뤄진다. 경기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및 토요일에 펼쳐지며 입장권을 구입하여 현장 관람할 수 있다. 전체 일정 및 입장권 판매와 관련된 정보는 https://overwatchleague.com/을 참조하면 된다.

또한 오버워치 팬들에게는 오버워치 리그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이 제공된다. 팬들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버워치 리그 팀 유니폼 스킨을 구입해 자신이 좋아하는 팀이 어느 팀인지 드러낼 수 있다. 오늘부터 2018년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리그 토큰이 제공, 이를 통해 원하는 팀 유니폼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12 개 오버워치 리그 전 팀과 26명의 오버워치 전 캐릭터용 스킨이 있으며 모든 오버워치 리그 스킨 총 수익의 50%는 모든 팀들을 위해 리그 전체가 공유하는 수익으로 적립된다.

오버워치 리그는 HP®와Intel®이 후원, HP의 OMEN 게이밍 PC와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포함해 최신 게이밍 하드웨어로 경기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