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jpg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다중사용자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아 인터넷 방송 '공썰전 시즌4'를 12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2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공썰전'은 레볼루션 이슈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토크쇼다. 지난 시즌3에서 이 방송은 아프리카TV 프로모션 방송 사상 최대 동시접속자 수 1만명을 돌파할 정도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즌은 게임 해설가이자 레볼루션 코어 유저인 정인호와 이전 시즌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방송인 이지인이 사회를 맡고, 게임방송인 김성회, BJ 필메, 아귀, 달래킹이 패널로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기존 인기 코너 '커뮤니티 말말말', '장비 감정단'을 그대로 이어가며, 신규 코너 '공썰전 앙케이드'를 선보인다. ‘공썰전 앙케이드’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용자 대상 설문을 진행, 결과를 공개하고 논의하는 코너다. 
 
시즌4가 레볼루션 1주년을 기념하는 만큼, 1~2주차 방송은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을 다루고, 3주차는 크리스마스 특집, 4주차는 연말 특집으로 꾸며진다.
 
방송 중에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마프르의 가호’,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등이 담긴 쿠폰 번호를 공개하며, 동시시청자 수 5천명, 7천5백명, 1만명 달성 시 쿠폰을 추가로 공개한다. 또한, 돌발퀴즈 등 이벤트를 통해 UR장비(최고 등급 장비) 제작 재료인 ‘결정체 상자(대)’ 등도 지급한다. 특히,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1억 아데나’를 받는 이벤트도 열린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공썰전은 레볼루션 콘텐츠, 운영 등에 솔직한 의견을 공유하고 허심탄회한 얘기를 나눠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썰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채널(http://www.afreecatv.com/gongssulzun)과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http://forum.netmarble.com/lineageI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