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jpg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052790, 대표 구오하이빈)는 1일, 모바일 MMO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대한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2018년 1분기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를 국내 시장에 공동 서비스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시장 분석 및 마케팅을 총괄하고 액토즈소프트는 서비스 운영과 현지화 작업 등을 맡게 되며, 여기에 카카오게임의 풍부한 게임 이용자 풀과 양사의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전략이다.
 
올 3월 텐센트게임즈를 통해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드래곤네스트M>은, PC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대작이다. 
 
논타깃팅 전투 방식과 던전, 스토리 등 원작의 핵심 재미 요소를 계승해, PC온라인 게임 수준의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원작에서 호평 받은 PVP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살려 경쟁과 협동의 재미를 강조했으며, 뛰어난 최적화를 통해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풍부한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오랜 기간 흥행 돌풍을 일으켰고, 이에 힘입어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하며 높은 성과를 거둔바 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PC와 모바일 그리고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을 액토즈소프트와 함께 준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게임의 명성에 걸맞은 멋진 서비스로 이용자분들을 찾아뵙겠다.” 고 밝혔다.
 
구오하이빈 액토즈소프트 대표는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를 서비스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라며, “‘드래곤네스트M’이 중국에서 이룬 성공을 한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