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jpg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에서는 지난 9월 청주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를 통해 정보 소외 계층 아동에게 자사의 미니 PC ZBOX를 설치 및 기증하는 자사의 사회 환원 프로젝트 ‘Z-Road’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조텍의 Z-Road 프로젝트는 네트워크의 발달에 따라 많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에도 불구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지 못하는 ‘정보 소외 계층’ 아동에게 자사의 미니 PC ZBOX를 증정하여 더욱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조텍의 사회 환원 프로그램이다.
 
지역 아동 매칭에 도움을 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의 장우현 대리는 “정보 습득의 차이가 결국에는 소득의 차이로 이어질 수 있기에 많은 아동들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 조텍코리아와 함께 Z-Road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며 진행 의의를 밝혔다.
 
이번 기부 활동에 증정된 조텍의 미니 PC는 5분 만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는 무소음 미니 PC ‘조조텍 ZBOX CI327 Win 10’이다. 손바닥만한 크기에 적은 소비 전력, 그리고 운영체제까지 미리 설치되어 있어 경제성과 공간성, 편의성이 뛰어난 미니 PC이다. 또한, 화려한 LED로 아동의 시선을 끈 앱코의 HACKER K8100 크리스탈 키보드와 HACKER A660 게이밍 마우스가 함께 설치 되었다.
 
9월의 Z-Road 프로젝트에 참가한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6기 김지수 학생은 “여러 봉사활동을 해보았지만 가정에 직접 컴퓨터를 후원하는 활동은 생소해 참여하게 되었다.” 며 “제가 직접 주는 것은 아니었지만 아이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 너무 뿌듯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조텍코리아에서는 자사의 지역 정보 소외 계층에게 IT로 도움을 주는 Z-Road 프로젝트에 함께할 주변기기 업체 혹은 모니터 업체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untitled1.jpg


untitled2.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