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jpg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TOAST Cloud)가 글로벌 게임 통합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정식 출시했다. 
 
<게임베이스>는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기술 역량을 갖춘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전문 그룹이 직접 개발한 상품이다. 인증, 보안,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함에 따라, 사용자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글로벌 사업을 고려한 설계로 글로벌 마켓의 특성에 따라 유연한 대처가 가능해, 쉽고 빠른 글로벌 게임 런칭과 운영을 돕는다. 실제로 NHN엔터테인먼트는 <게임베이스>를 통해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일본 ‘컴파스’ 등을 글로벌 원빌드 전략에 맞춰 런칭,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에 진행된 동경게임쇼2017(TGS 2017)에 <게임베이스>를 출품,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해외 진출을 앞둔 국내 중소형 게임 개발사뿐만 아니라, 한국 내 진출을 원하는 글로벌 게임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게임베이스> 개발을 총괄한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오랜 기간 게임 사업을 통해, 게임 산업의 특성과 게임 개발자 니즈의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특히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사업에 우선 활용되며 서비스 품질과 효과를 검증한 만큼, 타 클라우드의 게임 플랫폼 서비스와 비교해 월등한 경쟁력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 클라우드’는 한게임, 페이코, 벅스, 티켓링크, 1300K 등 다양한 영역의 IT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각 산업 분야에 맞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직접 개발·출시하며 고객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