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jpg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게임업계에서 꿈을 키우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대한 영감과 글로벌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최종 대상자로 선발된 15명의 대학생들 및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Realize Your Dream 2017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오늘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서울 중구 소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15명의 최종 선발된 대학생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한국장학재단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전 오리엔테이션, 게임 산업 및 이스포츠 분야 커리어에 대한 블리자드 코리아 임직원 특강, 기존 프로그램 참여자들과의 멘토링, 블리자드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014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4회 째를 맞는 블리자드의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게임 관련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우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게임 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국내 게임 및 IT 관련 산업의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에는 1,200여 명의 대학생이 몰려 8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블리자드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지난 9월 13일(수) 장학생 모집 공고를 내고 10일에 걸쳐 지원자를 모집했으며, 객관적인 평가와 심사를 통해 총 15명의 대학생을 프로그램 최종 참가자로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오는 11월 3일(금)과 4일(토) 양일간(현지 시간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 현장 방문과 블리자드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 이 기간 동안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미래 게임 분야의 핵심 인재에게 필요한 경험을 쌓는 뜻 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Realize Your Dream 2017 최종 대상자로 발대식에 참여한 김현욱 학생은 “평소 게임 문화에 관심이 깊은 사람으로서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이 꿈만 같다.  블리즈컨 참여라는 쉽게 얻을 수 없는 기회를 가장 잘 활용하기 위해 출발 전까지 열정을 갖고 준비할 것이다.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준 한국장학재단과 블리자드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리즈컨은 블리자드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주최하는 게임 및 커뮤니티 행사로, 매년 25,000여명의 팬들이 한데 모여 블리자드의 게임 개발 현황을 확인 및 체험하고 블리자드 개발자 및 아티스트와 함께 소통하며 각종 이스포츠 및 커뮤니티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블리즈컨 2017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www.blizzc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untitled1.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