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 www.gungho.co.jp)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 www.neocyon.com)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이 ‘파이널 판타지’와 다시 한 번 만난다.
 
네 번째 진행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콜라보 인기에 힘입어 금일(11일)부터 오는 25일(월)까지 실시된다. 특히, 몬스터를 수집, 육성하는 글로벌 인기 퍼즐 RPG ‘퍼즐앤드래곤’과 최고의 명작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히는 RPG ‘파이널 판타지’의 콜라보 소식에 게임팬들의 관심이 높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기존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3탄까지의 캐릭터는 물론 새롭게 추가되는 ‘발프레아’, ‘이다’, ‘프롬프트’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실시 기간 중 랭크 50이상을 달성하면 ‘랭크50 파이널 판타지 에그’를 통해 콜라보 캐릭터를 무료로 1회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일정에 따라 적중 확률이 대폭 상승된다. 이에 더해 일부 캐릭터는 이번 콜라보레이션부터 도트 이미지로 궁극진화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2종의 콜라보 던전에 새로운 층인 ‘4마리 이하 편성’이 추가되며 해당 층을 클리어 할 때마다 도트 궁극진화에 필요한 재료 몬스터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3인 플레이 전용으로 ‘협력!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던전이 등장하는 등 ‘파이널 판타지’와 ‘퍼즐앤드래곤’의 콜라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한편, 이번 파이널 판타지와 퍼즐앤드래곤의 콜라보레이션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pad.neocyon.com)및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adkr),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pa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untitled1.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