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7(Busan Indie Connect Festival 2017, 이하 BIC Festival 2017)의 공식 행사 일정이 임박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7(Busan Indie Connect Festival 2017, 이하 BIC Festival 2017) 개막이 7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BIC Festival 2017은 행사의 질적 수준, 참가 신청 국가 및 팀, 스폰서 기업 등 행사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우선, 이번 행사에는 110여 개의 작품이 3일간 전시를 진행하여 참신하고 독창적인 인디게임의 세계로 관람객들을 안내한다. 지난해 대비 참가국은 1.7배, 출품작은 1.4배 더 많아진 총 32개국 378개의 경쟁작 사이에서 선정된 작품들인 만큼 예년보다 훨씬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플랫폼 또한 PC, Web, 모바일, VR, 콘솔(Xbox One, PlayStation®4)등으로 다양하다.
 
‘Akuto:Mad World(아쿠토:매드 월드, 이하 Akuto)’를 통해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여 인디게임 e스포츠화의 본보기를 마련한다. 행사 개최 이전 예선 및 준결승을 통해 결승 진출자를 가리고, 오는 16일 부산 영화의전당 메인 이벤트 무대에서 결승 배틀이 진행된다. 우승자는 상금 300만 원이 주어진다. 특히 이날 경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스크린을 통해 중계되어 현장 관람객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승부의 열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제공한다. e스포츠대회 신청은 BIC 조직위 홈페이지(http://bicfes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수의 인기 크리에이터들도 행사장에 방문해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16일에는 이상호, 이선생이 현장에서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과 니칼리스가 퍼블리싱하는 게임들을 통해 게임 개발자와의 매치 플레이, 게임 토너먼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해, 블루투스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개발사 커스텀 기념품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 날 17일엔 이윤열과 킹나성이 BIC Festival 2017에 전시된 게임 중 일부를 통해 현장 관람객들과 대결을 펼친다. 이어 게임 개발자와의 토크쇼도 진행되어 게임 개발 비화와 전시 소감 등을 들을 수 있게 된다.
 
전 세계 유명 연사들의 컨퍼런스도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국내 스타 개발자 ‘소미(SOMI)’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게임마케팅 컨설팅 전문기업 Lumi Consulting의 ‘Katie Stegs’, 다양한 성공작 게임을 출시하며 세계적인 개발자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Hidetaka Swery Suehiro’, 글로벌 흥행작들인 Mounment Valley와 Alice:Madness Returns의 디자인을 담당한 ‘Ken Wong’ 등의 연사들이 컨퍼런스 세션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행사 스폰서로 참여한 기업도 역대 최고이다.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니칼리스(Nicalis, Inc.)를 비롯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비스타(Mobvista), 애드콜로니, 벙글코리아,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에픽게임즈 코리아, 디볼버 디지털, 탭조이코리아, 에이치투인터렉티브 총 11개 기업이 BIC Festival 2017을 전폭 지원한다.
 
BIC Festival 2017은 부산지역 기반 게임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인디라!인디게임개발자모임,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주최하고 BIC 조직위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BIC Festivak 2017 사전예매는 티켓링크 홈페이지(http://www.ticketlink.co.kr/product/2014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untitled1.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