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20-02-28 오전 10.50.37.jpg
▲ 엔씨패밀리존 코로나19 지원 방안 공지문


엔씨소프트는 28일(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7일(목), 전국 엔씨패밀리존 가맹 PC방 사업주의 3월 한달간 G코인 사용량의 50%를 보상 환급한다는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G코인은 엔씨패밀리존에서 가맹 PC방 사업주가 이용하는 통합 화폐다.

G-코인 환급 대상은 엔씨패밀리존 가맹 PC방이며, 매장별로 진행된다. 환급 금액에 해당하는 무료 G코인이 엔씨패밀리존 계정으로 자동 지급되며 지급 예정일 및 내역 확인 방법은 4월 초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업주분들의 심려가 매우 크실 것으로 사료된다"며 "오랫동안 저희와 함께 해 주신 가맹 사업주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같이하고자 G코인 페이백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대구에 위치해 있는 ‘PC방 사업주 전용 고객센터’ 직원들의 안전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3월 중순까지 고객센터는 온라인 1:1 문의 상담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