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ncooladsl_10.jpg
▲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우승은 중국 'FNO'에게 돌아갔다
(사진 촬영: PNN)

10월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에서 공식 e스포츠 대회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선이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10월 20일 진행된 본선을 뚫고 올라온 한국을 포함한 중국, 대만, 태국, 러시아, 베트남, 유럽 7개 지역, 10개 팀이 출전해, 총 상금 1억 7,900만원을 두고 겨뤘다.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은 중국 'Fear No One(이하, FNO)' 팀에게 돌아갔다.

pnncooladsl_11.jpg
▲ 가수 정동하가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사진 제공: 엔씨소프트)

이번 결선 무대 주인공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선수들이지만, 그 외에 다른 볼거리도 많이 있었다. 현장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오프닝 무대에는 가수 정동하가 새롭게 리메이크한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 대표곡 ‘Heed the Call’도 들어볼 수 있었다.

pnncooladsl_14.jpg
▲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전경 이미지 (사진 촬영: PNN)

최초의 ‘사슬군도’ 토너먼트

pnncooladsl_08.jpg
▲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메인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웹사이트)

이번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은 처음으로 신규 모드인 ‘사슬군도’를 종목으로 채택하면서 눈길을 모았다. 본래 치러지던 ‘비무’ 방식의 순수 실력 대결 대신에, 배틀로얄 방식의 팀 단위 전투를 내세웠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물론, 무작정 최후까지 살아남기만 하면 우승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다. 이번 결선 대회는 총 4라운드로 나눠 진행됐고, 생존을 통한 승리 외에도 상대방을 처치한 수도 점수로 환산됐다. 이런 룰 덕분에 점수가 엎치락 뒤치락 바뀌는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pnncooladsl_12.jpg
▲ 버티는 것도 능사는 아니다 (사진 출처: 공식 트위치)

다만, 이번 결선 대회는 다소 수비적인 양상이 강했다. 아무래도 '사슬군도'를 이번에 처음 도입하는 것이다 보니, 기존 토너먼트 본선에 18팀이 참가한 것과 다르게 결선에 10팀만 출전했기 때문이다. 참가팀 수가 적다 보니 아이템을 파밍하는데 있어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없었던 것이다.

pnncooladsl_02.jpg
▲ 참가팀이 적어, 아이템 파밍이 수월했다 (사진 출처: 공식 트위치)

그래서 아이템이 많이 존재하는 지역을 점거한 팀들이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우승을 차지한 ‘FNO’ 역시 이러한 팀 중 하나였다. 초반부에는 안정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했고, 후반부에는 수비적으로 게임을 풀어가면서 점수를 차곡차곡 쌓아 나갔다.

pnncooladsl_13.jpg
▲ 역사의 강력함이 재조명됐다 (사진 출처: 공식 트위치)

교전 상황에서 ‘역사’ 클래스의 재발견도 이루어졌다. 역사는 많은 팀이 밀집해 싸우는 상황에서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엄청난 생존력, 그리고 큰 피해를 주는 기술로 무장해 난전 상황에서 점수를 따내는 일등공신으로 활약했다.

한국 'HJH' 팀을 포함해 다른 팀들도 멋진 플레이를 보이면서 분전했지만, 아쉽게도 승리에는 이르지 못했다.

pnncooladsl_01.jpg
▲ 한국 팀도 분전했지만, 아쉽게도 우승은 놓쳤습니다 (사진 출처: 공식 트위치)

'블레이드앤소울 컴플리트'가 온다

치열했던 경기 이후에는, 차기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모든 무대가 막을 내리는 와중에, 마스코트 캐릭터인 ‘미스터 K’가 깜짝 등장하면서 관람객들에게 제공될 의상 선물 내역을 공개했다. 포함된 의상은 회사원, 우수사원, 제독, 장교, 블루마린, 레드마린, 남작의상세트, 귀족 환영무기 등이다.

pnncooladsl_03.jpg


pnncooladsl_04.jpg

▲ '미스터 K' 선물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트위치)

가장 큰 관심을 모은 것은 바로 12월 업데이트 티저 영상이었다. 단순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아닌, 이번에 ‘블레이드앤소울’의 대대적인 개편이 발표된 것이다.


▲ '블레이드앤소울 컴플리트' 공식 티저 영상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블레이드앤소울 컴플리트’라는 이름 하에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은 다방면으로 변화한다. 먼저 기본적인 전투 개편이 이루어지며, 그래픽 역시 리마스터 된다. 또한, 신규 콘텐츠로는 공성전 개념의 ‘문파 본산전’과 기공사 신규 각성 ‘음양’이 추가되고, 새로운 필드에 해당하는 ‘선계’와 던전인 ‘선도원’과 PvP 지역 ‘만림협곡’을 선보일 계획이다.

pnncooladsl_06.jpg
▲ 신규 각성 '음양'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트위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오는 10월 28일 시작되는 업데이트 사전예약과 함께 조금씩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