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ncooladsl_02.jpg
▲ '에픽 버스데이' 행사장 이미지 (사진 촬영: PNN)

스마일게이트가 31일(토),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모바일 RPG ‘에픽세븐’ 출시 1주년 기념 유저 행사 ‘에픽 버스데이(EPIC BIRTHDAY)’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에픽세븐' 핵심 관계자와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유저가 참석했다.

pnncooladsl_09.jpg
▲ '에픽 버스데이' 행사장 내부 전경 이미지 (사진 촬영: PNN)

이번 행사에는 룰렛, 다트, 코스프레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는 물론, 앞으로의 로드맵 공개, 게임에 대한 의문을 풀어보는 토크 콘서트, 성우들과 함께하는 무대 이벤트, 응모권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는 럭키드로우가 진행됐다. 그리고 생일 케이크를 중앙에 두고 현장 참석자 모두 입을 모아 ‘에픽세븐’ 1주년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다사다난한 시간을 보내고 1주년을 맞이한 ‘에픽세븐’의 서비스는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까? 1주년 행사장에서 공개된 핵심 내용을 정리해봤다.


▲ '에픽 버스데이' 공식 영상 (영상 제공: 스마일게이트)

신규 콘텐츠 추가와 유저 편의성 증대

이번 행사에서 무대에 오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신속하게 피드백 할 수 있는 ‘에픽세븐’이 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도 단순히 신규 콘텐츠를 통한 모객이 아닌, 밸런스와 보상 변경 등 운영적인 측면의 개선 방안이 공개됐다.

pnncooladsl_08.jpg
▲ '에픽 버스데이' 행사장 내부 전경 이미지 (사진 촬영: PNN)

공개된 로드맵은 출석 보상 변경, 영웅 밸런스 조정, 기억 각인 개선과 같은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더불어 개선에만 그치지 않고 펫 시스템, 장비 연성, 실시간 아레나와 같은 신규 콘텐츠도 꾸준히 추가할 전망이라고 전했습니다. 단, 발표된 신규 콘텐츠는 업데이트 일정이 다소 많이 남아있는 상태다.

pnncooladsl_15.jpg
▲ '에픽세븐' 로드맵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

먼저 ‘펫 시스템’은 이름 그대로 애완동물을 키우는 콘텐츠로, 향후 게임에서 로비, 스토리, 전투로 구분되는 3가지 타입의 펫을 만나볼 수 있다. 이들은 직접적으로 전투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때로는 선물을 물어오거나 반복 전투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으로 플레이어를 지원한다.

pnncooladsl_16.jpg
▲ '에픽세븐' 펫 시스템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

‘장비 연성’은 무작위로 등급, 세트, 옵션이 결정되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도입되는 기능이다. 이런 불만을 없애기 위해, 앞으로는 연금술사의 탑에서 장비를 재료로 투입해 새로운 장비를 만들어낼 수 있을 예정이다. 재료로 투입한 장비 세트 종류에 따라서 결과물 장비 세트가 결정되는데, 이는 장비 레벨, 등급도 마찬가지다.

pnncooladsl_04.jpg
▲ '에픽세븐' 장비연성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

마지막으로, ‘실시간 아레나’는 추후 선보일 PvP 콘텐츠다. 기본적으로 4인 전투로 진행되며, 서로 중복되지 않는 5명의 영웅을 순차적으로 선택하게 된다. 특히 상대가 고르지 않았으면 하는 영웅을 밴하는 시스템도 존재한다.

pnncooladsl_14.jpg
▲ '에픽세븐' 실시간 아레나 이미지 (사진 제공: 스마일게이트)

향후 로드맵을 공개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지난 1년간 계승자분들과 함께한 소중한 시간이 있었기에 ‘에픽세븐’이 탄생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라며, “그 동안 보내주신 계승자분들의 애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승자분들께서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pnncooladsl_07.jpg
▲ '에픽 버스데이' QnA 시간 이미지 (사진 촬영: PNN)

현장 QnA

Q. 월광 천장 도입 계획은 없나요? 

A. 기존에 공개된 방식과 다른 방향으로 개편이 진행된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많은 유저들이 소환 시스템 개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셨고, 여러 안을 검토해 지금의 소환 시스템으로 개편하게 됐습니다.

pnncooladsl_17.jpg
▲ 소환은 아직도 말이 많은 부분이기에, 신중하게 접근할 예정이다

이번 소환 개편이 미치는 영향을 검토해, 개선할 부분이 있다고 판단되면 추가 개편을 진행하겠습니다. 다만, 소환은 게임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하고자 합니다. 제한적인 소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출석 보상 개편 시 각종 소환권을 포함시킬 예정이며,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서도 추가 소환 기회를 가지실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Q. 한정 영웅 복각 계획은 없나요? 

A. 한정 영웅 소환이 종료되고 ‘에픽세븐’을 시작하신 계승자 분들을 비롯해 많은 계승자 분들께서 희망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정 영웅 소환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많은 기대를 하시는 만큼 빠른 시일 내 안내 드리겠습니다. 

Q. 다음 미궁은 언제 추가되나요? 

A. 현재 3구역 산악 협곡까지 공개된 일반 미궁 ‘닉시드의 성소’는 5구역까지 계획되고 제작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미궁 개선을 먼저 진행하고 그 다음 업데이트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계승자분들의 기대보다 늦어지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pnncooladsl_21.jpg
▲ 신규 미궁 보스 이미지도 공개됐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