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업체 입장에서, PC방은 주요 고객 중 하나다. 넓은 매장을 활용하는만큼 제품을 대량 구매하고, 업그레이드도 주기로 단행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하드웨어 업체들은 이런 PC방 업주들을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a3490f93cad93dbb921b2c4ae43bf0c4.jpg
▲ 웨이코스 PC방 클리닝 서비스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제공: 웨이코스)

다만 이는 구매를 하는 순간에만 국한되는 프로모션이고, 대부분 그 이후에는 A/S 서비스 외에는 별다른 접점을 가지기 힘들다. 어떤 의미로, 신규 고객 유치에만 집중하고 있다는 소리다. 그런데 최근 웨이코스에서 이와는 조금 다른 취지의 이벤트를 선보였다. 신규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 아니라, 기존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는 PC방 클리닝 서비스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이다.

이번에 프로모션 첫 대상으로 뽑힌 인천 부평구 소재 ‘로밍PC카페’를 방문해, 그 현장 모습은 물론, 관계자로부터 그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pnncooladsl_01.jpg
▲ '로밍PC카페' 전경 사진 (사진 촬영: PNN)

PC방 클리닝 서비스 프로모션은 지난 3월 13일 웨이코스에서 컬러풀 그래픽 카드 50대 이상 구매를 한 업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것이다. 웨이코스는 이를 위해 프로모션 응모자를 모집하고, 검토하여 이번 4월 2일 첫 클리닝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이번에 프로모션 대상이 된 로밍PC카페는 5년간 운영해온 중견 매장으로, 좌석 수는 115대에 달한다. 과거에도 주기적으로 인력을 고용해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관리를 해왔지만, 이렇게 전문적인 업체를 사용한 적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pnncooladsl_05.jpg
▲ 나름 깔끔하게 관리한 편이지만...(사진 촬영: PNN)

pnncooladsl_02.jpg
▲ 흡연실 청소는 직접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사진 촬영: PNN)

클리닝 서비스는 이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웹젠에서 맡았다. 전체 매장 청소 작업 시간은 약 4시간 정도 걸렸다. 매장 환풍구를 포함해 먼지가 많은 비좁은 장소는 물론, 타르 때문에 변색이 심한 흡연실까지 깔끔하게 청소가 이루어졌다. 이후, PC방 업주 A/S 요청에 따라 추가적인 보완 작업이 이루어지는 식으로 진행됐다.

pnncooladsl_03.jpg
▲ 먼지를 닦아내는 건 물론...(사진 촬영: PNN)

pnncooladsl_04.jpg
▲ 바닥 미싱과 환풍구 청소까지 한다 (사진 촬영: PNN)

매장 타일 바닥은 약품을 이용해 찌든 때를 벗겨내고, 그 다음에는 물로 깔끔하게 닦아내는 식으로 진행됐다. 천장에 있는 전등도 예외는 아니었다. 청소 업체 관계자는 “보통 이런 전등 위에 먼지가 많이 생기는 편인데, 직접 분리해서 전등 덮개와 안쪽 모두 깔끔하게 닦아낸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매장 구석구석 피톤치드를 뿌려 살균과 탈취 작업까지 한다.

pnncooladsl_06.jpg
▲ 마지막은 피톤치드로 마무리 (사진 촬영: PNN)

로밍PC카페 김성회 업주는 “예전에 웨이코스 제품 구매를 한 경험은 있었지만, 이렇게 전문적인 클리닝 서비스를 받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라며, “매년 대청소를 하는 편이지만, 이렇게 타일 바닥 미싱과 환풍구 니코틴 제거까지 받으니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라고 웨이코스에게 감사를 전했다.


pnncooladsl_09 복사.jpg

▲ 청소 전과 후, 깔끔함이 다르다 (사진 촬영: PNN)


웨이코스 관계자는 “보통 용산 주요 업체에서는 구매 시 혜택을 주는데 집중하는 편인데, 이번에 웨이코스는 기존 구매자, 그 중에서도 PC방 업주 분을 위해 감사를 전하고자 이 같은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PC방 업주 분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이코스가 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웨이코스는 이번 PC방 클리닝 서비스 프로모션을 오는 8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대상자를 더욱 늘려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