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하드 타이틀.jpg


PC방의 ‘노하드’ 시스템은 가장 대표적인 PC 관리 및 운영 방법이다. 한때는 노하드 시스템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것 자체가 경쟁력이던 시기가 있었을 정도로 PC방의 운영과 관리에 많은 장점이 있다.

물론 PC방 관리 솔루션은 다양한 방법들이 많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PC방에서는 노하드 시스템을 사용한다. 그만큼 운영과 관리에 확실한 도움이 되며, PC방 업주들 역시 이런 편리함을 바탕으로 매장을 쉽게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PC방에서 노하드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가장 중요한 기본 요소는 바로 ‘안정성’과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다. 노하드 솔루션을 사용하는 매장은 메인 서버가 다른 PC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메인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매장 전체의 PC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잦은 게임 패치 역시 빨리 적용하지 못한다면, 이용자들이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 업데이트의 속도는 곧 PC방의 매출로 이어진다.

그만큼 PC방에서 운영하는 서버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서버 운영에는 그만큼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특히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던 매장이나, 신규 창업을 고려하고 있는 업주들의 경우엔 SSD 서버를 구축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서버PC방.jpg


PC방 관리 솔루션 전문 업체 하우트 시스템은 노하드와 VOG가 지원가능한 '서버 무상임대 'K-하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K-하드'는 최근 배틀그라운드의 사용자들이 늘어난 만큼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 된 사양의 서버를 구축했다. 이번 대상 서버는 I5 사양의 풀 SSD 서버 2대와 패치서버 1대가 포함된다. 기존의 서버는 P2P 방식의 패치시스템을 사용했지만, 'K-하드' IDC 센터에서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패치 다운로드 속도에 장점을 가지고 있다.


PC방 서버 비용만 해도 500~600여 만원 가까이 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업계에서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저시급 인상과 함께 최근 PC방 운영비가 급격하게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SSD 서버 구축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PC방 업주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IMG_8465.jpg


새로 창업하는 신규매장이나 서버가 노후화된 매장, 현재 서버에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고 있는 매장이 주 대상이며, 업주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되는 만큼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K-하드는' 월 관리비 165,000원(VAT 포함)으로 솔루션 설치에 대한 계약금, 임대료, 약정기간등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역시 다른 솔루션들과 달리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간이 없고,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된다. 24시간 운영되는 PC방의 운영에 맞춰 전문 콜센터 역시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서도 보기 드물게 SSD 하드 대여라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PC방 업주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K-하드'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에 관한 문의는 콜센터 1688-8913을 통해 상담 및 접수 가능하다.


1.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