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숫자 키를 덜어낸 '텐키리스 키보드'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기존의 풀배열 키보드와 달리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게이머들 사용하는 키보드기도 하다.


국내 텐키리스 키보드 제조사는 그동안 게이밍 기어에서 좋은 제품을 선보인 '제닉스'가 가장 유명하다. 그동안 게이밍 기어, 특히 기계식 키보드에서 좋은 제품을 선보인 제닉스가 이번에는 '스톰 체이서 텐키리스' 키보드를 출시했다.


제닉스 스톰 체이서는 기본에 충실한 기계식 키보드를 지향하는 모델이다. 제국내 기계식 키보드 제조사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닉스의 제품인 만큼 게이머들의 니즈와 의견을 반영한 충분히 반영한 모델이다.

스톰 체이서는 일반 사무용보다는 하드코어 게이머들을 위한 제품에 가깝다. 더 작고 컴팩트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기계식 특유의 키감을 살린 제품이다. 


게이머들이라면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라면 한 번 쯤은 들어봤을 독일 '체리' 사의 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들마다 선호하는 키감이 다른만큼 청축, 적축, 갈축 등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내열성과 내마모성이 강한 PBT 키캡은 ABS 키캡보다 두껍고, 묵직한 타건 감과 강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측면의 한글 각인은 레이저로 각인되었다. 기본 구성품으로 W,A,S,D 포인트 키캡을 제공하여, 튜닝요소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키보드의 선정리가 쉽도록 세 가지 방향으로 선을 정리할 수 있으며, 높이 조절 틸트를 활용하여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제닉스의 제품답게 게이머들에게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았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키보드는 분리형 USB 케이블과 이중 높이 조절이 가능한 다리도 특징이다. 특히 탈착식케이블을 키보드의 좌, 우 방향으로 뺄 수 있게 설계해 '선 정리'에 민감한 게이머들의 취향까지 생각했다.


숫자키를 덜어냈지만 멀티미디어 키, 무한 동시입력전환, LED 모드 변경,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 같은 꼭 필요한 기능은 담아냈다. 그만큼 기본에 충실했으며, 꼭 필요한 기능만 제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텐키리스 키보드의 장점, 왜 게이머들에게 이런 키보드가 필요한지 알고싶다면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제닉스 스톰 체이서 텐키리스 키보드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