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키리스 키보드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의 넘버패드 부분을 없앤 키보드다. 작은 키보드인 만 더욱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디자인적인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이머들 사이에서 키보드의 숫자키의 유무는 어떤 축을 사용하느냐 만큼은 아니지만, 선택하는 데 있어서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되기도 한다. 


당연히 게이밍 기어 업체들 역시 텐키리스 키보드의 수요를 파악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고 최근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인 제닉스에서 텐키리스 키보드 TITAN ALT를 선보였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추가가 아닌 '덜어낸' 키보드다. 키보드를 이용하는 유저마다 이 숫자키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가 있고, 애초에 필요 없는 경우도 있다.


특히 게이머들 입장에서는 장르에 따라 없는 편이 편한 경우가 많다. 특정 장르의 게임에서는 넘버패드 부분은 사용하지도 않는데 마우스의 움직임만 방해한다. 더군다나 마우스의 감도를 낮게 설정하는 게이머들의 경우에는 넘버패드 부분에 마우스가 걸리는 상황이 많다. 


아무래도 제품 특성상 게이머들이 많이 필요로 하다 보니 게이밍기어 업제들 역시 최근 더 작고 컴팩트한 텐키리스 키보드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일반적인 게이밍 기어의 경우 부분을 나눠 하나로 조립하는 형태를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TITAN ALT'는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됐다. 결합된 것이 아닌 하나의 일체형으로 제작된 느낌이다.


당연히 흔한 플라스틱 키보드 보다 더 강한 내구성을 제공하며, 알루미늄 특유의 시원함과 더욱 깔끔한 백라이팅 LED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이중 사출 방식의 캡을 적용해 반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알루미늄에 맞춰 RGB 보다는 화이트 컬러를 활용, 심플한 느낌을 준다. 밋밋하다고 느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LED 모드를 추가했다. 

'TITAN ALT'는 게이밍 기어인 만큼 게이머들에 맞춰 제작된 제품이다. 당연히 무한동시 입력을 지원하여, 다중키를 눌러야 하는 게임이나 빠르게 연타해야 하는 상황에서 정확한 키입력을 지원한다.


이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축을 선택할 수 있다. TITAN 'ALT'는 체리 MX 스위치를 사용한다. 체리 MX 스위치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축이다. 오리지널을 베이스로 하는 키감을 통해 더욱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TITAN ALT'는 청축, 적축, 갈축, 흑축 총 4가지의 모델로 출시된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굳이 게이밍 제품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들고 다니기 편해서' 혹은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있다. 이에 'TITAN ALT'는 휴대가 간편하도록 분리형 케이블을 적용했다. 

'TITAN ALT'는 제닉스의 노하우와 기존 타이탄 시리즈의 장점, 텐키리스와 체리 스위치, 통 알루미늄, 높은 휴대성 등 많은 장점을 지녔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원하는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깔끔함과 심플함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이라면 한 번쯤은 사용해 보고 싶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