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3501R_Right45_eye (1).jpg


글로벌 IT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HDR(High Dynamic Range) 지원하는 35인치 WQHD 커브드 EX3501R 아이케어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벤큐 EX3501R은 울트라 와이드 QHD(3440x1440) 해상도, HDR 지원, 21:9의 화면비, 2500:1 명암비를 지원하는 AMVA+ 패널, 1800R(반지름이 1800mm인 원의 휘어진 정도)의 뛰어난 곡률, 100Hz의 주사율, 4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이다. 

AMD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적용할 수 있어 화면 전환 시 발생하는 티어링(tearing),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줄일 수 있다. 

EX3501R은 두 개의 HDMI 2.0, 1개의 DP 1.4 단자를 지원해 PC는 물론 셋톱 박스, 콘솔 게임, Blu-ray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두 개의 USB 3.0 허브를 통해 보다 편하게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 

또한, USB Type-C 단자를 지원해 고해상도의 영상과 음향을 전송할 수 있음은 물론,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다.

EX3501R은 35인치 대형화면에 1800R 곡률과 1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로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함께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해 레이싱 게임이나 FPS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21:9의 WQHD 해상도를 지원해 배틀그라운드 등 21:9 화면비를 지원하는 게임에서 더욱 넓은 시야를 제공해 플레이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HDR10 지원으로 HDR 콘텐츠 구현이 가능해, 실제 육안으로 보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색감과 음영을 재현한다. 

2500:1 명암비와 100% Rec.709 색역 지원은 HDR의 깊고 생생한 컬러를 표현해, HDR 콘텐츠 재현 시 더 실감나는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일반적인 모니터가 한 가지의 게임 모드만을 지원하는 데 비해, 벤큐 EX3501R은 레이싱 모드, 돌격형 FPS 모드(FPS1), 스나이퍼형 FPS모드(FPS2) 등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색상 구성을 지원하며, 사용자가 자신에 맞는 세팅을 새롭게 설정해서 게임 모드에 저장해 사용할 수도 있다.

20단계의 선명도 조정을 지원하는 컬러 바이브런스(Color Vibrance), 사용자 편의에 맞춰 모니터의 화면비를 전체화면, 1:1, 고정종횡비로 조정 가능한 디스플레이 모드 등 게이밍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2개의 소스 기기를 한 화면으로 출력하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의 멀티뷰 기능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모니터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Flicker-Free), 청색광을 0~10단계까지 줄일 수 있는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으로 오랜 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가 적으며, 벤큐의 독자적인 밝기 제어 기술인 B.I.+(Brightness Intelligence Plus) 테크놀러지 기술을 탑재해 시력 보호와 이미지 품질 측면에서 한층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주변의 밝기와 색온도, 영상 콘텐츠 밝기와 색온도를 감지해 눈의 피로를 줄이고 표현이 자연스러운 최적의 밝기와 색온도로 맞춰주는 B.I.+ 테크놀러지는 눈의 피로를 줄여줄뿐만 아니라 밝기의 밸런스를 통해 영상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여준다.
 
벤큐코리아 모니터 담당 이건우 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EX3501R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35인치 대형화면에 높은 해상도의 21:9 화면비를 지원해 훨씬 넓은 시야로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어, ‘게이밍 모니터 명가’인 벤큐의 위치를 다시 한번 각인시켜주는 모델이 될 것” 이라며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새로 출시되는 게임, 영상의 해상도가 점차 올라감에 따라 눈높이가 높아지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WQHD 해상도와 HDR,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USB Type-C 단자를 탑재한 EX3501R 모니터를 출시해 더 생생한 시청 경험과 편안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려는 벤큐의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며, 제품 출시 의도를 밝혔다.

벤큐 EX3501R은 패널을 포함한 3년의 무상 서비스 기간을 보증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3501R_Right45_eye.jpg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