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jpg


최근 가장 많이 생기고 있는 창업 업종 중 하나는 코인노래방이다. 노래방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은 창업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고, 관리하기도 어렵지 않아 인건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코인노래방을 선택하고 있다. 

이전까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노래방의 경우 혼자서 즐기기에는 가격이 많이 부담되었지만, 코인노래연습장은 가볍게 한, 두 곡 정도를 부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1인 가구에는 확실한 스트레스 해소 장소가 되고 있다.

9b553504951f70e735c9819e285d35a2.jpg


실제로 PC방을 운영하는 업주들의 경우 코인노래방을 함께 운영하거나, 매장에 코인노래방 부스를 따로 마련하는 등 관심이 많다. 

특히 PC방을 찾는 학생 이용자들은 3곡이나 4곡을 1,000원 정도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매장에 인원이 많아 같이 온 친구들과 붙은 자리를 기다릴 경우에 자주 이용된다. 

이처럼 코인노래방이 큰 주목을 받자 여러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들도 생겨나고 있다. 코인노래방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주들은 범람하는 브랜드 속에서 확실하고 믿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일시적인 유행에 흔들리지 않으면서, 매출증대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더군다나 PC방에서 코인노래방으로 업종을 전환할 경우의 장단점을 따져 볼 필요가 있다. 관리나 운영이 편리하고, 고정지출비용이나 인건비에선 PC방 보다 적은 것이 코인 노래방의 장점이다. 하지만 기존의 대규모 PC방과 비교했을 경우 코인노래방의 매출은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다.

0f8b01a623b2b8881d700f8e8138c479.jpg


업주의 능력과 의지에 따라 코인노래방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직접 PC방과 코인노래방을 결합하는 형태로도 운영이 가능하며, 따로 독립된 매장을 운영하는 것도 가능한 만큼 꼼곰히 준비하고 따져볼 필요가 있다. 

이제는 뒤늦게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변화와 유행을 주도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창업 아이템을 찾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